DL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건설은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 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국토부는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나눠 △협력업체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실적 △신인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을 평가한다.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DL건설을 포함해 모두 23곳이다.
DL건설은 상생협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한 결과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건설은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 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국토부는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나눠 △협력업체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실적 △신인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을 평가한다.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DL건설을 포함해 모두 23곳이다. 이들 기업은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등에서 신인도 평가 가산, 시공능력평가액 6% 가산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DL건설은 상생협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한 결과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DL건설은 매년 협력사 임직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 매년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를 실시하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이 밖에도 2021년 협력사 대금지급 기일을 기존 14일에서 업계 선도 수준의 10일로 단축했고, 협력사 임직원의 복리후생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지창, 80억대 CEO인데…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 박원석, 추미애 향해 “노무현 탄핵했던 게 우연 아냐… 양아치 정치”
- 89세 톱가수, 29살 연하와 네번째 결혼…“다시 한번 사랑찾아”
- “아이들 보려면 107억 달라”… 서희원, 前남편에 자식팔이 논란
- 모스크바 주변 드론떼 출현 공항 이착륙 중단…러 “4대 격추”
- 들어갈땐 2명, 나올땐 1명…삿포로에 ‘머리없는 시신’
- 51세 고소영 “오랜만에 레슨”…군살 없는 ‘나이스 샷’
- 조응천 “추미애, 장관 앉혀준 文까지 불쏘시개로…도의에 어긋나”
- 갑자기 ‘붕~’ 바다로 ‘풍덩’…60대 남녀 창문으로 탈출(영상)
- 고민정 “왜 다들 내 지역구만…추미애, 한동훈, 오신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