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 현장] 콜린 벨 감독 23인 월드컵 최종 명단 발표… 16세 케이시 페어 '역대 최연소'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 최연소 선수가 포함된 명단이 공개됐다.
5일 오전 9시,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국가대표팀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케이시 페어는 16세로 역대 최연소로 FIFA 월드컵에 참여하는 선수가 됐다.
한편 최근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던 선수들 중 최종 명단에 들지 못한 선수는 선수단에서 빠져나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파주)
역대 최연소 선수가 포함된 명단이 공개됐다.
5일 오전 9시,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국가대표팀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선수단은 오는 8일 아이티전에서 출정식을 가진 뒤 10일 격전지인 호주로 출국할 예정이다. 벨 감독은 명단 발표 이후 현장에서 기자회견에 임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기자회견에 앞서 23인의 월드컵 참여 명단을 공개했다. 예비 멤버 2명도 함께였다. 일단 김정미‧윤영글을 비롯해 김혜리‧임선주‧장슬기‧최유리‧지소연‧추효주‧조소현‧이금민‧박은선 등 벨 감독 체제의 주축 멤버들은 모두 스쿼드에 들었다.
깜짝 발탁도 있었다. 국가대표팀 최초의 혼혈 선수로 주목을 받았던 케이시 페어가 이름을 올렸다. 케이시 페어는 16세로 역대 최연소로 FIFA 월드컵에 참여하는 선수가 됐다. 아울러 이은영과 고유나는 예비 멤버로 호주까지 동행한다. 대회 규정에 따르면, 부상자 발생 시 첫 경기 24시간 내에 선수를 예비 멤버로 교체할 수 있다.
한편 최근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던 선수들 중 최종 명단에 들지 못한 선수는 선수단에서 빠져나갔다. 이민아와 장창 등 기존의 국가대표팀 주축 멤버는 이번 월드컵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23인 엔트리에서 우러드컵 경력이 있는 선수는 14인이다. 골키퍼 김정미는 38세 9개월로 역대 최고령 월드컵 참가 선수로 기록될 예정이다.
※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최종 명단 23인
GK: 김정미(인천 현대제철), 윤영글(BK 헤켄‧스웨덴), 류지수(서울시청)
DF: 김혜리‧임선주‧장슬기‧홍혜지(이상 인천 현대제철), 심서연‧추효주(이상 수원 FC), 이영주(마드리드 CFF‧스페인)
MF: 지소연‧김윤지‧전은하(이상 수원 FC), 조소현(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이금민(브라이튼 호브 앨비언‧잉글랜드), 천가람(화천 KSPO), 배예빈(위덕대)
FW: 최유리‧강채림‧손화연(이상 인천 현대제철), 문미라(수원 FC), 박은선(서울시청), 케이시 페어(PDA‧미국)
예비 멤버: 고유나(화천 KSPO), 이은영(고려대)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