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위해 한 뜻 모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이하, 협의회)는 4일 ㈜에코프로비엠 대강당에서 '2023년 제 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2022년 추진실적 발표 및 사업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에코프로 그룹의 사업추진 현황과 투자계획에 대한 발표와 포항시 배터리첨단산업과의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이하, 협의회)는 4일 ㈜에코프로비엠 대강당에서 '2023년 제 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결의를 다졌다.
이 자리에는 구자술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수석부회장, 김윤태 에코프로이노베이션 대표, 배영호 포항테크노파크 원장, 정명숙 포항시 배터리첨단산업과장과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는 기업부설연구소 간 교류 활성화와 R&D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2020년 창립됐으며, 포항시 관내 기업부설연구소장 125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 2022년 추진실적 발표 및 사업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에코프로 그룹의 사업추진 현황과 투자계획에 대한 발표와 포항시 배터리첨단산업과의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포항의 국가첨단전략산업(이차전지) 특화 단지 선정을 기원하며, 협의회 회원사들과 함께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기원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참고로 포항시는 양극재 생산량 세계 1위 도시로 이차전지 산업 소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평가받고 있으며 지난 2월 국가첨단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신청서를 제출했다.
한편, 포항기업연구소협의회는 제3대 협의회 임원단을 구성했으며, 협의회장은 ㈜케이알티 구자술 연구소장이 선출됐다. 또한, 수석부회장은 ㈜한승케미칼 정성욱 연구소장, 부회장에는 황수현 ㈜에코프로씨엔지 연구소장이, 이찬희 ㈜원소프트다임 연구소장과 최민호 ㈜씨앤에이치커뮤니케이션의 연구소장이 각각 사무국장과 감사로 선임됐다.
구자술 협의회 신임 회장은 "기업부설연구소의 R&D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발굴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지역의 기업연구소장들이 최대한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영호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기업 R&D 조직 간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돼 기쁘다"면서 "이차전지 특화단지가 포항에 유치돼 지역 기업부설연구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
- SKB "클라우드X에 제로트러스트 적용…보안성 높일 것"
- 밸류업지수 '특별변경' 꺼낸 거래소…시장선 시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