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멤버십 안녕···LGU+ ‘머니Me’ “자동으로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가 금융 데이터와 통신 데이터를 결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금융 데이터에 집중한 기존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달리 통신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 맞춤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들이 금융 자산 외 스마트폰과 같은 실물 자산도 이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 폰 시세 조회'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놓친 혜택 포인트 적립·내 폰 시세 관리
LG유플러스(032640)가 금융 데이터와 통신 데이터를 결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금융 데이터에 집중한 기존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달리 통신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 맞춤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대표적으로 고객이 △놓친 U+멤버십 할인 찾기 △나의 구독 △내 폰 시세 조회 및 중고폰 판매 등 기능이 제공된다.
‘놓친 U+멤버십 할인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번거롭던 멤버십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일이 할인 처를 기억할 필요 없다. 결제하면 할인 받지 못한 금액은 포인트로 쌓이는 구조다. 적립한 포인트는 네이버페이·CU·요기요 등에서 쿠폰으로 바꿀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들이 금융 자산 외 스마트폰과 같은 실물 자산도 이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 폰 시세 조회’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용자가 사용 중인 단말기의 중고폰 시세를 한 번에 알려 주고, 판매까지 지원한다. 통신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외에도 금융 데이터 기반의 자산·신용 관리 서비스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예적금·주식·연금·포인트·내 차 시세 등 자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이번 달 결제내역과 대출 상환 내역 등도 일자 별로 확인할 수 있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P.' 시즌 2로 돌아오는 손석구 '몰랐던 얼굴이 담길 것'
- ‘398일 만 실전 경기’ 류현진, 루키리그서 3이닝 1실점
- '브레이크인 줄' 운전 연습하던 60대 여성 바다로 추락
- '옆방 숨소리에 '꿈'도 희미해져'…벽간소음에 시달리는 청년들
- '강아지가 구해주겠지?'…물에 뛰어든 40대女, 숨진 채 발견
- '나 빼고 다들 잘 사네'…에어컨 실외기 전선 자른 60대
- '저 집에서 악취나요'…벌레 끓는 쓰레기집에 방치된 소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