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리비안, 유럽에 영업용 차량 공급 소식에 관련주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리비안이 미국 외 시장에 영업용 차량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다.
동국알앤에스는 리비안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삼성SDI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제품을 공급해 리비안 관련주로 묶인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2020~2021년 리비안과 전기차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묶이고, 에코캡 리비안에 자동차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리비안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리비안이 미국 외 시장에 영업용 차량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다.
앞서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 등에 따르면 리비안은 아마존의 주문을 받아 제작한 배송용 전기 밴을 유럽에 인도하기 시작해 향후 몇 주 안에 독일 뮌헨과 베를린, 뒤셀도르프 등 도시에 300대 이상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국알앤에스는 리비안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삼성SDI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제품을 공급해 리비안 관련주로 묶인다. 전기차의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알멕은 리비안 등 완성차 업체를 주요 고객사를 두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2020~2021년 리비안과 전기차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묶이고, 에코캡 리비안에 자동차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리비안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체하면 이자에 원금까지 감면?"…빚 잘 갚은 사람은 '봉'
- 중국산 수입 김치 85% ‘아스파탐’...국내산은?
- “엄마한테 맞기 싫어” 5층 아파트서 6세 아이 추락
- 파리서 한국인 관광객 4명 복면강도에 피습 당해
- “죽을힘 다해 뛰어”…제주 쇼핑몰 천장 무너진 당시 보니
- EU, ‘알레트린’ 사용금지...제로음료 이어 모기향도 ‘불안하다’?
- “서울보다 비싸” 국평 분양가 12억 ‘이 지역’ 어디길래
- '라임 사태' 김봉현, 도주 계획 덜미…도운 친누나 체포
- 박세리부터 김아림까지..US여자오픈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는 몇 명?
- 운전 연습하다 바다로 돌진...추락 당시 영상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