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PSG 이강인 '오피셜 D-DAY' 예상…엔리케 감독 공식발표 준비

박대성 기자 2023. 7. 5.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 선임 발표가 오늘 안에 있을 예정이다.

5일(한국시간)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는 "파리 생제르맹이 엔리케 감독 선임을 공식 발표할 것이다. 모든 합의는 끝났다. 크리스토프 갈티에는 감독직에서 물러난다. 갈티에 감독과 결별이 확정되는 대로 엔리케 감독 선임을 발표한다"라고 알렸다.

엔리케 감독 선임이 공식적으로 끝나면, 올여름 새로 합류할 선수를 차례로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강인과 파리 생제르맹 합성
▲ 로마노가 알린 파리 생제르맹 이적생 6인
▲ 대표팀 기간 파리 생제르맹 이적에 답했던 이강인 ⓒ스포티비뉴스DB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루이스 엔리케 감독 선임 발표가 오늘 안에 있을 예정이다. 엔리케 감독 선임이 완료되면, 새로운 선수들도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 손꼽아 기다리는 이강인(22, 마요르카) 파리 생제르맹 이적 공식 발표를 기대할 수 있다.

모든 건 공식 발표만 남았다. 5일(한국시간)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는 "파리 생제르맹이 엔리케 감독 선임을 공식 발표할 것이다. 모든 합의는 끝났다. 크리스토프 갈티에는 감독직에서 물러난다. 갈티에 감독과 결별이 확정되는 대로 엔리케 감독 선임을 발표한다"라고 알렸다.

보도에 따르면, 금일 오후 5시에 엔리케 감독 취임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파리 생제르맹 훈련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3-24시즌 밑그림과 향후 계획을 말할 것이다. 엔리케 감독 선임이 공식적으로 끝나면, 올여름 새로 합류할 선수를 차례로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

이강인 오피셜이 기대되는 이유다.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등에 따르면, 곧 오피셜이 뜰 전망이다. 한국 대표팀 평가전에 합류하기 전에 메디컬 테스트 등 개인적인 절차를 모두 밟았고, 구단간 협상도 마무리된 상태다.

▲ 이강인 마요르카에서 맹활약
▲ 이강인
▲ 이강인

마요르카와 파리 생제르맹은 이강인 이적료로 줄다리기를 했다. 마요르카는 이강인 몸값인 2200만 유로를 받길 원했고, 파리 생제르맹은 조금이라도 낮추려고 했다. 하지만 '파브리지오 로마노'와 현지 매체에서 모든 협상이 끝났다는 걸 짚어봤을 때, 절충안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 루이스 캄포스 단장이 찍은 선수다. 캄포스 단장은 과거 AS모나코 시절에 음바페를 포함해 베르나르두 실바, 파비뉴 등 굵직한 유망주를 발굴하고 선택한 인물이다. 이강인이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합을 맞춰, 음바페, 네이마르와 함께 최고 무대에서 뛴다면 몸값은 수직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파리 생제르맹은 이강인을 포함해 밀란 슈크리니아르, 마르코 아센시오, 마누엘 우가르테, 셰르 은두르, 뤼카 에르난데스와 합의를 끝냈다. 킬리앙 음바페와 결별설이 있지만, 일단 음바페는 이번 시즌 잔류를 선언했다.

▲ 한국 대표팀 미래 이강인 ⓒ곽혜미 기자
▲ 이강인 ⓒ곽혜미 기자
▲ 이강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