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싱가포르 3호점 개점…“5년 내 300개점까지 늘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국내 편의점 최초로 싱가포르에 진출한 이후 지난 4일에는 3호점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싱가포르 38 Margaret Market점(3호점)이 주거지역 상가 내 있어 여러 입주민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상가 중앙의 공용 시식공간을 활용해 싱가포르의 '호커(Hawker) 문화'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꾀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국내 편의점 최초로 싱가포르에 진출한 이후 지난 4일에는 3호점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24 싱가포르 3호점은 현지 퀸즈타운역 인근의 ‘Sky Residence @Dawson’ 아파트 상가 내에 자리 잡았다.
이마트24는 싱가포르 38 Margaret Market점(3호점)이 주거지역 상가 내 있어 여러 입주민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상가 중앙의 공용 시식공간을 활용해 싱가포르의 ‘호커(Hawker) 문화’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꾀했다고 설명했다.
호커 문화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아침, 점심, 저녁을 먹으며 식사 경험을 공유하는 공동체 문화로 싱가포르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마트24 싱가포르 3호점은 F&B(식음료) 전문 편의점을 콘셉트로 영업 면적의 절반 가까이를 푸드 카운터와 즉석 라면 조리 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해당 매장은 한국형 떡볶이·컵밥·닭강정 등의 즉석 먹거리 상품과 한국형 김밥·반찬·식혜 등의 RTE 푸드(Ready-To-Eat,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로 K-Food의 현지화에 힘을 기울였다.
이마트24는 향후 5년 내 싱가포르 지점을 300개까지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