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텍플러스'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1.8만주를 순매수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어드밴스드 패키징 수혜 기대주06월 30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차용호 애널리스트는 인텍플러스에 대해 "최근 AI반도체 수요 급증으로 인해 병목 현상을 겪고 있는 CoWoS패키징 Capa 증설에 따른 수혜가 예상됨. 최근 후공정 장비 업체들의 주가 상승은 고객사 추가 확보에 따른 기대감 때문임. 반면 인텍플러스는 이미 어드밴스드 패키징 관련 고객사들을 이미 확보한 상태임. 2023년은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의 Capex 감축 심화로 실적의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임. 하지만 CoWoS 패키징 관련 선두 업체들을 이미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만큼 CoWoS Capa 확대에 따라 타 후공정 장비 업체들 대비 높은 수혜가 기대됨. " 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1.8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57.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5.8%, 69.6%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최근 3일간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어드밴스드 패키징 수혜 기대주
06월 30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차용호 애널리스트는 인텍플러스에 대해 "최근 AI반도체 수요 급증으로 인해 병목 현상을 겪고 있는 CoWoS패키징 Capa 증설에 따른 수혜가 예상됨. 최근 후공정 장비 업체들의 주가 상승은 고객사 추가 확보에 따른 기대감 때문임. 반면 인텍플러스는 이미 어드밴스드 패키징 관련 고객사들을 이미 확보한 상태임. 2023년은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의 Capex 감축 심화로 실적의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임. 하지만 CoWoS 패키징 관련 선두 업체들을 이미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만큼 CoWoS Capa 확대에 따라 타 후공정 장비 업체들 대비 높은 수혜가 기대됨. " 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0만원짜리가 월 9만대 넘게 팔려…중국서 난리 난 車 [테슬람 X랩]
- 21세기 최고 스타 된 젤렌스키…"전쟁 뒤 독재자 될 수도"
- "집값 속절없이 떨어져요"…속 타던 인천 집주인들 '대반전'
- 삼성은 그냥 믿는 거라더니…신고가에 팔아버리는 개미들
- 인천 검단신도시에 81점짜리 청약 통장 태웠다
- 한예슬과 닮았나요? 가상인간 '예슬E' 탄생
- 비번 소방관의 심폐소생술…호흡·맥박 없던 4살 아이 살렸다
- 운전 연습하다 바다로 '풍덩'…60대 남녀 자력 탈출
- '100억이면 OK!'라던 리사… 시원하게 드러낸 이마
- 점점 더워지는 지구, 최고 기온 또 경신…"사실상 사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