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필터, 조현아·정승환·츄·조유리 참여 프로젝트 ‘재해석’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 퍼블리싱 그룹 프리즘필터(PRISMFILTER)가 오늘(5일)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 마케팅사 파괴연구소와 함께 리부트 프로젝트 '재해석'을 론칭한다.
유튜브 '진용진'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는 명곡들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재해석, 자신만의 스타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진용진'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는 명곡들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재해석, 자신만의 스타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재해석'은 매회 한 팀의 아티스트가 한 곡의 명곡을 선정, 곡을 편곡하는 과정은 물론, 새롭게 탈바꿈한 곡의 라이브 무대까지 전 과정을 콘텐츠로 담아낸다. 프리즘필터 소속 프로듀서들의 손에서 재탄생한 원곡의 멋과 참여 아티스트의 매력을 동시에 담아낸 리메이크 버전의 곡이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나아가 '재해석'에서 공개된 리메이크 음원들은 프로젝트의 각 에피소드와 함께 음원사이트에도 차례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할 보컬리스트들의 1차 라인업은 조현아, 조유리, 정승환, 츄 등이다. 개성 만점의 보컬 실력을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인 만큼 이들이 어떤 곡을 재해석해 팬들에 선보일지 곡 선정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되고 있다.
2016년 출범한 프리즘필터는 K팝 음원 제작 및 출판, 뮤직 프로듀싱, OST 제작까지 음악 산업에서 곳곳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Mnet '퀸덤퍼즐' 음악 총괄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에 없던 방식으로 음악과 콘텐츠를 결합, 신선한 재미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2023년 가장 트렌디한 제작진과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들이 뭉쳐 시대를 관통하는 명곡들을 재해석해 시청자들에게 '귀 호강 모먼트'를 선사할 '재해석'은 오늘(5일) 유튜브 ‘진용진’ 채널에서 첫 공개되며, 매주 수요일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은 눈시울 붉히며 ‘말잇못’…0원이라니 매출 처참 (동네멋집)
- 조세호 길거리 난동+연행…대리 수치+비명 (안하던 짓)
- 30대 박보검 결혼 언급…김가연, 28세女 중매 의지 (신랑수업)
- 최수종♥하희라 아들, ‘세컨하우스2’ 출연…노동 구원투수
- 덱스 전세사기 고백 “‘뻥전세’ 피해자, 보증보험은 가입”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