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자산운용사 "산업주, 기술주와 같은 실적 성장 이룰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 자산운용사 베이커 애비뉴 웰스의 수석 전략가는 산업주에 주목했는데요.
산업주가 기술주와 같은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S&P500 지수가 하반기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려면 시장 폭이 확대돼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는데요.
상반기와 같이 기술주만 시장을 이끈다면 건강한 시장은 아닐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킹 립 / 베이커 애비뉴 웰스 수석 전략가 : 기술 섹터가 상반기를 이끌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섹터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이번 어닝시즌은 기술주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높은 기대치에 부합한다면 기술주 랠리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기대치에 조금이라도 못 미친다면 기술주들의 주가는 혹독한 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S&P500 지수가 올해 하반기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려면 다른 섹터들이 더 좋은 성과를 내야 합니다. 현재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섹터 중 하나는 산업 섹터로 기술, 통신 섹터와 같이 실적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기술과 통신 섹터보다 훨씬 더 낮은 밸류에이션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시장 폭이 확대돼야 합니다. 올해 기술주만 시장을 이끈다면 건강한 시장은 아닐 것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中의 클라우딩 접근도 제한한다
- 트위터 겨냥 '스레드' 6일 출시…'인스타 연동' 승부수
- '테슬라 대항마' 리비안, 잘나가네…아마존 유럽 시장에 300대 인도
- 美, 日 오염수 방류 지지…"日, 과학 기반 투명한 절차 추진해와"
- [오늘의 날씨] 전국 오전까지 장맛비…오후엔 또 푹푹 찐다
- 중국발 갈륨 경계령…다음은 희토류? [글로벌 뉴스픽]
- 애플, 기술 특허 침해 논란…"모바일 기술회사 특허 2건 침해"
- 테슬라, 中에서도 '질주'…6월 판매량 '쑥'
- 머스크·저커버그 '한판 붙자' 불러온 '스레드' 출격한다
- 美 독립기념일 연휴, 곳곳에서 총기 난사로 최소 10명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