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와 같이 뛴다' 부상 복귀한 초신성 이현주, 바이에른 1군 '콜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2024시즌 바이에른뮌헨의 프리시즌 투어에 나설 한국인 선수가 하나가 아닌 둘이 될 가능성이 생겼다.
'철기둥' 김민재(26·나폴리)가 바이에른 오피셜만 남겨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003년생 특급 유망주 미드필더 이현주(20)가 장기 부상을 털고 돌아와 1군 스쿼드에 콜업된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의 토마스 투헬 감독은 부상을 털고 돌아온 이현주 등 아마추어 소속 유망주들을 1군 프리시즌에 대동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2023~2024시즌 바이에른뮌헨의 프리시즌 투어에 나설 한국인 선수가 하나가 아닌 둘이 될 가능성이 생겼다.
'철기둥' 김민재(26·나폴리)가 바이에른 오피셜만 남겨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003년생 특급 유망주 미드필더 이현주(20)가 장기 부상을 털고 돌아와 1군 스쿼드에 콜업된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 아마추어(2군)가 지난 1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오강에서 진행하는 아마추어 훈련 명단 26명을 발표했는데, 이 명단에 'LEE'의 이름이 빠졌다.
부상 혹은 이적에 따른 명단 제외는 아니다. 지난 3월 무릎 부상으로 '시즌 아웃' 됐던 이현주는 부상을 털고 돌아와 지난달 29일 가르칭과 친선경기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이현주는 부상으로 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다.
바이에른 구단은 트위터를 통해 돌아온 이현주의 플레이 사진을 공유하며 "경기장에서 만나서 반갑다"고 '에이스의 귀환'을 반겼다.
이현주는 지난시즌 부상하기 전까지 바이에른 핵심 미드필더로 뛰었다. 지난시즌 '레지오날리가 바이에른'(4부리그)에서 26경기에 출전 10골 3도움을 폭발했다. 언제라도 1군에 콜업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실력을 선보였다.
이현주는 또한 바이에른이 야심차게 키우는 유망주 중 한 명이다. 포항 스틸러스 유스 출신인 이현주는 지난해 1월, 바이에른과 1년6개월 임대 계약을 체결한 뒤 빼어난 활약을 인정받아 당해 8월 바이에른으로 완전이적했다. 계약기간은 2025년 6월까지다.
바이에른의 토마스 투헬 감독은 부상을 털고 돌아온 이현주 등 아마추어 소속 유망주들을 1군 프리시즌에 대동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유럽 클럽은 프리시즌 시간에 팀내 유망주들에게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투어에 대동하기도 한다. 이현주와 마찬가지로 부상에서 복귀한 2005년생 수비형 미드필더 노엘 아세코 니킬리도 2군 명단에서 제외됐다.
바이에른 1군은 오는 15일부터 독일에서 1차 훈련을 진행한 뒤 24일부터 8월3일까지 일본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한다. 26일과 29일 도쿄에서 맨시티, 가와사키프론탈레와 친선전 2연전을 치른다. 김민재는 맨시티전을 통해 비공식 데뷔전을 치를 가능성이 있다.
김민재는 6일 기초군산훈련을 끝마치는대로 이적의 마지막 절차인 메디컬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다. 몸상태에 이상이 없으면 입단을 확정하는 분위기다. 한국 축구 선후배인 김민재와 이현주가 함께 프리시즌에 나서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 다음시즌 이현주의 1군 데뷔 여부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어깨뼈 기형' 윤현숙 당뇨도 심각 "살려고 시작한 걷기 7개월..내 몸에 많은 변화"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