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국제고등학교’, 인니 2위·싱가포르 OTT 4위
손봉석 기자 2023. 7. 5. 01:57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가 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일궈냈다.
4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청담국제고등학교’(영제: Bitch X Rich)는 최종회가 공개된 6월 5주차(6월 26일~7월 2일) Viu 주간 차트에서 인도네시아 2위, 싱가포르 4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현재 서비스 중인 K-콘텐츠를 통틀어 1위의 기록이다.
‘청담국제고등학교’는 여고생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흙수저 김혜인(이은샘)이 모두가 선망하는 청담국제고등학교로 전학 온 뒤 유력한 용의자이자 교내 최고 권력 다이아몬드6의 여왕 백제나(김예림)를 만나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게임과 심리싸움을 그린 작품.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지금 우리 학교는’, ‘치얼업’ 등에 출연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축적한 배우 이은샘과 K팝 인기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이자 배우로도 활동 영역을 넓힌 예리(본명: 김예림)의 호흡이 ‘청담국제고등학교’의 현지 흥행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Viu(뷰)는 홍콩 PCCW의 범지역 OTT 플랫폼으로 아시아를 포함해 중동, 아프리카 등 총 16개국에 서비스된다. 지난해 ‘재벌집 막내아들’을 비롯해 올해 ‘모범택시2’를 시작으로 ‘꽃선비 열애사’,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이로운 사기’,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등의 K-콘텐츠를 해외에서 선보이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