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인도 벵갈루루에 경기비즈니스센터(GBC) 10월 설립
최명신 2023. 7. 4. 21:22
경기도가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주 벵갈루루에 경기비즈니스센터, GBC를 오는 10월 설립합니다.
경기도 대표단을 이끌고 인도를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지사는 뉴델리 풀먼호텔에서 카르나타카주정부 측과 만나 GBC 개설을 협의했습니다.
GBC는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마케팅을 위한 경기도의 현지사무소로, 이번이 인도 내 2번째입니다.
인도 남부에 있는 카르나타카주는 남한 면적의 2배인 19만 천791㎢로, 인구가 6천937만 명에 달합니다.
김 지사는 "벵갈루루 GBC는 주 정부에서 강력하게 요청해 개설하게 됐다"며 "인도 내 2개의 GBC가 한국·경기도와 인도 간, 기업 간 협력에 있어 커다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앤피] "김건희 일가 고속도로 특혜 의혹, 하남시 요청 묵살됐나? 外"
- 말 못 할 고민 원형탈모...한국 연구진이 주범 찾았다
- 누구도 예외없이 다 잡혀가...中, 반간첩법 강화에 '초긴장' [Y녹취록]
- [더뉴스] "WHO,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로 지정"...아스파탐이 뭐길래
- 관광객 폭증에 유럽 몸살 "많아도 너무 많이 와"...셀카 찍으면 벌금 [앵커리포트]
- "UFO 존재, 美 은폐" 국방부 전 당국자 증언..."이메일서 영상 삭제" [지금이뉴스]
- 밍크고래 목에 수상한 상처...우연 가장한 혼획?
- 바이든 "北 추가 파병 막아야"...시진핑 "한반도 충돌 허용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