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3 대학생 장학금' 신청 접수…15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진군 장학재단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2023년 울진군 대학생 1차 장학금'을 접수한다.
대학생 본인 성적은 2023년 1학기 12학점 이상, 평점 2.0 이상이어야 하고, 다른 장학금 및 학자금을 200만원 미만으로 지원받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울진군은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대학생 장학금 지원 금액을 기존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울진군 장학재단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2023년 울진군 대학생 1차 장학금'을 접수한다.
신청을 위해서는 공고일 기준 부 또는 모(부모가 없는 경우 보호자)가 주민등록을 울진군에 2년 이상 두고 실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대학생 본인 성적은 2023년 1학기 12학점 이상, 평점 2.0 이상이어야 하고, 다른 장학금 및 학자금을 200만원 미만으로 지원받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대학생 장학금 신청 공고문(울진군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울진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1차 장학금을 놓치거나 2학기 복학생 중 동일 학년 미수혜자는 2차 신청 기간인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방문이 곤란한 경우에는 장학재단으로 등기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울진군은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대학생 장학금 지원 금액을 기존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고등학생에게 지급하는 다자녀 장학금 대상을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해 수혜 범위를 넓혔고, 울진 고우이학당의 고등학생 대상 진로 컨설팅, 중학생 대상 원어민 1:1 화상 영어수업 신설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장학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인재 육성 및 교육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문석준 기자 pressmoo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블릿 빼가고, 전선 잘라가고…이삿짐 턴 '할매 2인조'[이슈시개]
- 싸이 흠뻑쇼 때문에 물벼락맞은 지하철[어텐션뉴스]
- "내부 좀 보겠다" 구입하는 척, 중고 포르쉐 타고 달아난 30대 징역형
- '이별 통보' 연인에 111번 연락…수갑 사진도 보낸 40대男 집유
- 포기 않고 10분간 CPR…비번 소방관, 물에 빠진 4살 '기적의 구조'
- 파리서 한국인 4명 강도에 습격…외교부 "시위와는 무관"
- 올해 성장률 전망치 1.6→1.4%로 하향…집주인 대출규제 완화[정다운의 뉴스톡]
- 尹 "기업인들의 투자 결정 막는 '킬러 규제' 팍팍 걷어내라"
- 법정시한 넘긴 최저임금 심의…"정부 개입했나" 독립성 논란도
- 日에 면죄부 준 IAEA "도움줄 준비 돼있다"[정다운의 뉴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