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가 복덩이…DN오토모티브, 올 44% 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경남에 기반을 둔 차량용 방진(소음·진동 감소)부품업체인 DN오토모티브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두산공작기계(현 DN솔루션즈)의 실적이 개선되며 신성장 동력이 마련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DN오토모티브 외형이 1년 만에 급성장한 것은 지난해 1월 자신의 덩치보다 두 배 이상 큰 DN솔루션즈를 인수했기 때문이다.
DN솔루션즈 인수에 성공하면서 DN오토모티브의 매출 비중은 공작기계 63%, 방진제품 27%, 축전지 10% 등으로 다양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 3.4배·영업익 4.7배 늘어
증권사 "연내 차입금도 줄 것"
부산·경남에 기반을 둔 차량용 방진(소음·진동 감소)부품업체인 DN오토모티브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두산공작기계(현 DN솔루션즈)의 실적이 개선되며 신성장 동력이 마련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 DN오토모티브 주가는 1.2% 오른 9만2800원에 마감했다. 올 들어 44.8% 상승했다. 지난달 27일에는 9만4700원까지 올라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주가 급등의 배경에는 실적 개선이 있다. DN오토모티브의 지난해 매출은 3조1564억원으로 전년 9308억원 대비 3.4배 늘었다. 영업이익 역시 4215억원으로 전년 896억원의 4.7배를 기록했다.
DN오토모티브 외형이 1년 만에 급성장한 것은 지난해 1월 자신의 덩치보다 두 배 이상 큰 DN솔루션즈를 인수했기 때문이다. 일각에선 ‘승자의 저주’ 우려도 나왔지만 기우에 그쳤다는 평가다. DN솔루션즈는 인수 전인 2021년에 비해 매출은 14%, 영업이익은 63% 늘었다. DN솔루션즈 인수에 성공하면서 DN오토모티브의 매출 비중은 공작기계 63%, 방진제품 27%, 축전지 10% 등으로 다양해졌다.
주가에 걸림돌인 부채비율도 낮아지고 있다. DN솔루션즈 인수 직후 369%로 치솟은 부채비율은 지속적인 이익 창출을 기반으로 자본총계가 개선되면서 작년 말 306%까지 낮아졌고, 올해 1분기 말 275%로 떨어졌다. 송선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현금 흐름에 문제없이 차입금을 축소할 여력이 충분하다”며 “올해 추가로 약 1000억원의 차입금을 상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주가 급등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 속도가 더 가팔라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오히려 낮아졌다. DN오토모티브의 주가수익비율(PER)은 약 다섯 배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인 데려오려했는데"…중소기업 사장님 '분통' 터뜨린 이유
- "집값 속절없이 떨어져요"…속 타던 인천 집주인들 '대반전'
- "치솟는 통신비, 사실은 삼성·애플 탓?"…대체 무슨 일이 [정지은의 산업노트]
- "한번 오른 커피값 왜 안 떨어지나요?"…불만 폭발한 소비자들
- 쉑쉑 1호점마저 옮긴다…서울 한복판 '버거 전쟁' 벌어진 곳
- 비번 소방관의 심폐소생술…호흡·맥박 없던 4살 아이 살렸다
- 운전 연습하다 바다로 '풍덩'…60대 남녀 자력 탈출
- '100억이면 OK!'라던 리사… 시원하게 드러낸 이마
- 손지창·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26년 차 결혼 생활 공개
- "무료로 아빠 빌려드립니다"…中 목욕탕 등장에 '반응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