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희공원 숲세권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1370가구 분양 스타트

이경민 2023. 7. 4. 17: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양 시장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을 경험하고 나서 주거환경에서 '자연조망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과 주변 환경을 더 중시하게 된 것이다. 그러면서 주변에서 나무와 공원을 한눈에 조망하고 걸으면서 나무내음을 직접 느끼는 '자연조망권'이 주거 선택의 주요 항목으로 떠올랐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 에디션

◇연희공원 품은 1370가구 대단지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호반건설이 인천 서구 연희동에 이달 곧 선보일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 에디션'은 자연조망권에 최적화된 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4층 10개동 137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도 84~99㎡로 중대형으로 공급돼 집안 공간 여유가 넓다.

주목할 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란 점이다.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직접적으로 공원을 누릴 수 있는 '공세권' 단지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2 도시공원 부지에서의 개발행위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조성된다. 공원 부지 중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는 방식이다. 공원 속에 내 집이 있어 영구조망은 물론 공원에 둘러 싸여 집에 있는 동안 친환경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 인근으로 '걷고 싶은 느티나무 300 숲길'도 조성이 예정됐다. 자연친화 단지의 요건을 두루 갖췄다.

단순히 공원이 인접한 것이 아닌 공원 안에 조성되는 만큼 영구 조망권은 물론 단지 바로 앞에서 공원을 누릴 수 희소성 있는 단지다.

해당 지역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공원 안에 단지가 위치해 바로 집 앞에서 공원을 누릴 수 있다”며 “단순히 공원이 인접한 것이 아닌 공원 안에 조성되는 만큼 영구 조망권은 물론 단지 바로 앞에서 공원을 누릴 수 희소성 있는 단지”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특히 여가, 힐링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특히 호반건설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컨소시엄으로 공급한 광주광역시 '위파크 마륵공원'이 2개월 만에 조기 완판됐다. 호반건설은 광주 중앙공원 2지구, 안동 옥송상록공원 등도 공급할 예정이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관계자는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청라국제도시와 붙어 있어 청라의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공유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교통·생활편의 접근성 함께 갖춰 '엄지 척'

인천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조감도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의 장점이다.

청라국제도시에는 스타필드 청라점, 코스트코 청라점, 청라 의료복합타운, 관공서 등 생활편의 시설이 갖춰져 단지 입주민에게 이용이 수월하다. 특히 스타필드 청라는 지하 3층~지상 6층, 연면적 50만㎡의 축구장 65개 크기와 맞먹는 규모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두 번째 야구 전용 돔구장과 대형 복합 쇼핑몰, 호텔 등이 어우러진 테마파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외부 수요까지 흡수해 실수요는 물론 투자처로서도 눈길을 끌고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다.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되어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LG전자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어 배후 수요 단지로도 주목 받을 전망이다. 특히 하나금융타운은 2025년 하나금융그룹 청라 헤드쿼터가 자리잡을 예정으로 총 6000여명의 하나금융 직원이 청라에서 근무하게 된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이들 기업의 쾌적한 주거 배후단지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이달초 서구 청라동에 견본주택 마련

호반건설은 인천 연희공원 내 아파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이달 초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전용 84~99㎡ 총 1370가구가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 84㎡A 607가구 △84㎡B 52가구 △ 84㎡C 268가구 △99㎡ 443가구로 전 가구가 희소가치 있는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서구에서 청라의 교통 및 주거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면서도 공세권으로 조성되는 특별한 단지”라며 “중대형 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의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