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 의원·강원대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학(地學)협력'의 산실이 될 강원대 혁신파크가 내년 3월 완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혁신성장 거점 조성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이 국회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갑) 의원은 4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대학협의회 회장교인 강원대(총장 김헌영)와 함께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포럼'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학(地學)협력’의 산실이 될 강원대 혁신파크가 내년 3월 완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혁신성장 거점 조성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이 국회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갑) 의원은 4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대학협의회 회장교인 강원대(총장 김헌영)와 함께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허영 의원을 비롯해,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 대학협의회 소속 9개 대학 총장 및 임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산학협력 활성화 및 지역혁신 성장동력 창출 방안을 모색했다.
허 의원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 시대의 우리나라 대학, 그중에서도 지방대학은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 중대한 사명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캠퍼스 혁신파크와 도심융합특구, 기회발전특구가 잘 융합해 캠퍼스 혁신파크 입주 기업이 세제 혜택을 받고, 혁신파크 조성에 드는 대학 개발부담금 문제도 해결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들이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우승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원장은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정성훈 대한지리학회 회장(강원대 교수)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과 지역혁신 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발표에 나서 제도 보완 및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주제발표 이후 김헌영 강원대 총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에서는 ‘캠퍼스 혁신파크’의 조기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조직 및 지원체계 구축 △운영규정 제정 등 제도 개선 △입주기업 지원 △산학연협력 확대 △인력양성·지역협력 프로젝트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와 대학, 지자체의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김 총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내년 상반기 1단계 사업 준공을 앞두고 있는 선도대학들이 앞장서서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청년인재의 정주 및 지역 성장동력 창출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학연협력 및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2단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대학협의회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세훈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쿨존 옆인데 하마터면… 대낮 만취운전 차량 5대 ‘ 쾅쾅’
- 헌재 "금괴 4만㎏ 밀반출 벌금 6천억 위헌 소송" 합헌 결정
- 상인과 화기애애 덕담, 윤 대통령 단골집서 옹심이 저녁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속초·양양 앞바다서 죽은 상어 잇달아 발견… 해경 "안전 주의해야"
- 합참, 공포탄 발사해 민통선 무단통과 저지한 초병 포상휴가 검토
- 윤 대통령 춘천 온 날 천공도 포착…“춘천 기 다스리러 왔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