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유키스·샤이니 등 2세대 그룹 컴백에 자극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틴탑 새 앨범 '틴탑 [포슈어]'(TEEN TOP [4SH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틴탑의 컴백은 2020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투 유 2020'(To You 2020) 이후 약 3년 만이다.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등 틴탑의 컴백을 이끈 원동력은 다양하지만 동시대 활동했던 '2세대 보이그룹'들의 컴백 러시도 크게 작용했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틴탑 새 앨범 ‘틴탑 [포슈어]’(TEEN TOP [4SH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틴탑의 컴백은 2020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투 유 2020’(To You 2020) 이후 약 3년 만이다. 이들은 지난 5월 멤버 캡이 탈퇴하면서 천지, 니엘, 리키, 창조 4인조로 팀을 재편, 새 출발을 알렸다.
이날 니엘은 “오랜만에 컴백해서 설렘과 긴장이 공존한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창조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천지는 “어떤 변화가 있어도 열심히 하자 했다. 기다리는 팬들 있기 때문에 컴백 늦출 생각은 없었다”며 “더 으쌰으쌰해서 ‘휙’이라는 좋은 노래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등 틴탑의 컴백을 이끈 원동력은 다양하지만 동시대 활동했던 ‘2세대 보이그룹’들의 컴백 러시도 크게 작용했다고. 리키는 “유키스 선배님, 샤이니 선배님이 먼저 컴백을 했는데, 선배님들 보면서 우리도 저렇게 해야지라는 마음가짐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나 잘하시고 배울 점도 많더라. 더 독기를 품고, 안무도 보여줘야할 것도 있으니 신경써서 해야겠더라”는 각오를 덧붙였다.
타이틀곡 ‘휙’은 펑키한 트랙에 브라스가 이끄는 신나는 곡이다. 히트 작사가 서지음을 필두로 샤이니, 슈퍼주니어 등의 음악을 만든 조셰프 멀린이 참여한 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훅은 듣는 내내 내적 댄스를 유발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틴탑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틴탑 [포슈어]’를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틴탑 “유재석 계속 언급해준 덕분에 컴백…너무 감사”
- 십센치·권진아·스텔라장,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출격
- 조성하·예지원, 27th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폐막식 사회[공식]
- 틴탑 “컴백 전엔 ‘비성수기’ 얼굴…준비하며 다이어트”
- ‘엘리멘탈’ 마라맛 뒷심…한국, 북미 제외 글로벌 흥행 수익 1위[공식]
- 임지연, 다음 상대는 전도연…영화 ‘리볼버’ 출연
- 대박 난 피프티 피프티 ‘큐피드’, 저작권 95%는 더기버스에?
- “아이돌 문화 병들어…성추행도” 틴탑 탈퇴 캡, 작심 비판
- 박보검, 뮤지컬 데뷔한다…전역 후 첫 복귀작 ‘렛미플라이’ 출연
- “내 아내, 최정원과 불륜” 주장 남편, 검찰에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