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마 "수면제 '파마독세핀정' 식약처 품목 허가"
김병준 기자 2023. 7. 4. 1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파마(032300)가 4일 수면제 '파마독세핀정' 2개 함량(3㎎·6㎎)에 대해 식약처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파마독세핀정은 독세핀염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비향정신성 수면제다.
파마독세핀정은 비향정 제품으로 처방량에 대한 용법과 용량에 별도 제한이 없다.
한국파마는 오는 9월 파마독세핀정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정 수면 효과 장점, 오는 9월 출시
[서울경제]
한국파마(032300)가 4일 수면제 ‘파마독세핀정’ 2개 함량(3㎎·6㎎)에 대해 식약처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파마독세핀정은 독세핀염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비향정신성 수면제다. 시판 중인 향정신성 수면제의 부작용인 금단 증상, 기억 장애, 오남용, 내성 등을 줄여 진정 수면 효과를 낼 수 있단 설명이다. 불면증 환자에게 가장 많이 처방되는 졸피뎀이 4주 이상 처방할 수 없는 의약품이다. 파마독세핀정은 비향정 제품으로 처방량에 대한 용법과 용량에 별도 제한이 없다.
의약품 시장 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졸피뎀 제제의 시장 규모는 248억 원, 독세핀 제제는 21억 원이다. 한국파마는 오는 9월 파마독세핀정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병준 기자 econ_j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