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유재석 계속 언급해준 덕분에 컴백…너무 감사”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psyon@mk.co.kr) 2023. 7. 4.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틴탑(TEEN TOP)이 3년 만의 컴백을 있게 해 준 방송인 유재석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틴탑 새 앨범 '틴탑 [포슈어]'(TEEN TOP [4SH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틴탑의 컴백은 2020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투 유 2020'(To You 2020) 이후 약 3년 만이다.

그는 "유재석 선배님께 너무 감사하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앨범을 준비하게 만들어줬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틴탑. 사진|티오피미디어
그룹 틴탑(TEEN TOP)이 3년 만의 컴백을 있게 해 준 방송인 유재석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틴탑 새 앨범 ‘틴탑 [포슈어]’(TEEN TOP [4SH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틴탑의 컴백은 2020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투 유 2020’(To You 2020) 이후 약 3년 만이다. 이들은 지난 5월 멤버 캡이 탈퇴하면서 천지, 니엘, 리키, 창조 4인조로 팀을 재편, 새 출발을 알렸다.

틴탑은 올해 초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향수 뿌리지 마’가 재조명돼 강제 소환되며 이날 컴백까지 이르게 됐다. 이날 니엘은 “오래 기다려준 팬들이 완전체를 보고 싶어해서 활동을 계속 생각해왔다”고 말문을 연 데 이어 “어떻게 나갈지 고민하던 단계에 유재석 선배님이 계속 언급을 해주면서 원동력 갖고 다시 한번 해보자 했다”고 말했다.

그는 “유재석 선배님께 너무 감사하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앨범을 준비하게 만들어줬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오랜만에 멤버들과 합을 맞춘 소회도 밝혔다. 니엘은 “솔직히 힘들었다. 자주 만나서 연습할 때도 힘들었는데 오랜만에 만나니까 10분 정도는 화기애애고 좋았는데 그 뒤로는 투닥거리게 되더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창조 역시 “초반에 화기애애하다 투닥거리는 상황이 많았지만, 친구들도 오랜만에 만나면 마찬가지이지 않나”며 “모두 열심히 하려고 하면서 좋은 시간이 됐는데, 다만 체력적인 부분이 예전과 다르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창조의 말에 리키는 “창조가 안무도 기억을 잘하고 잘 춰서 이끌어주는 멤버”라며 “의지하고 따라갔다”고 덕담을 건넸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휙(HWEEK)’을 비롯해 이지리스닝의 팬송 ‘NEXT YOU(넥스트 유)’, 팬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재녹음곡 ‘니가 아니라서 2023(Missing You 2023)’, 원곡 속도를 빠르게 조정한 ‘휙’ 스페드 업(Sped Up) 버전 그리고 인스트까지 총 다섯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휙’은 펑키한 트랙에 브라스가 이끄는 신나는 곡이다. 히트 작사가 서지음을 필두로 샤이니, 슈퍼주니어 등의 음악을 만든 조셰프 멀린이 참여한 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훅은 듣는 내내 내적 댄스를 유발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틴탑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틴탑 [포슈어]’를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