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국민의힘 지도부에 대구굴기를 위한 핵심 현안 해결 건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4일 대구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도부와 함께하는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대구경북신공항(이하.
이날 회의는 국민의힘에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송언석 예결위 간사, 정희용 원내대표 비서실장 등 지도부와 김용판 대구시당 위원장, 임이자 경북도당 위원장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4일 대구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도부와 함께하는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대구경북신공항(이하. TK신공항)의 성패가 달린 특수목적법인(SPC) 설립을 올해 안에 마무리 짓고, 대구-광주를 잇는 달빛고속철도 건설 특별법안'이 연내 통과되도록 특별히 당 차원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는 국민의힘에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송언석 예결위 간사, 정희용 원내대표 비서실장 등 지도부와 김용판 대구시당 위원장, 임이자 경북도당 위원장이 참석했다.
예결위원으로는 김정재 의원, 임병헌 의원, 김영식 의원, 양금희 의원이 참석했다.
대구시는 홍준표 시장을 비롯해 행정·경제부시장, 정책혁신특보, 신공항건설특보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고 기획조정실장이 정책 현안과 2024년 주요 국비사업을 발표했다.
이날 주요 정책 현안인 'TK신공항 사업'과 '달빛고속철도 건설 특별법'제정과 관련한 대책 등이 집중논의됐고 대구시 주요 국비사업안 등에 대한 당 차원의 협조가 건의됐다.
대구시의 내년도 주요 국비사업은 국립 구국운동기념관 건립사업, 도시철도 4호선 건설사업, 상화로 입체화 사업, 조야~동명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하양 복선 전철 건설사업, 구미~경산 구간 대구권 광역철도 건설사업 등이다.
한편, 이번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는 당 차원에서 지역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권역별로 순회, 개최되고 이날은 대구와 경북이 함께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2023년은 대구굴기를 위한 주요 현안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특히, 대구경북신공항을 조속히 안정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사업 능력이 있는 공공기관의 참여와 남부경제권 구축을 위한 "달빛고속철도 건설 특별법' 통과 등 2건은 올해 안에 반드시 달성해야 할 시급한 과제"라고 당 차원의 적극적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