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부도 QR코드로…고양시 간편기부시스템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고양시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큐알코드 간편기부시스템을 개설해 기부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북부지회가 함께 개설한 이번 간편기부시스템은 코로나19 이후 증가하는 빈곤가구에 비해 한정적인 복지재정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사회복지분야 '고양이웃사랑' 게시판에 접속해 안내된 큐알코드를 핸드폰 카메라로 찍으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기부신청서로 연결돼 최소 3천원부터 기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큐알코드 간편기부시스템을 개설해 기부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북부지회가 함께 개설한 이번 간편기부시스템은 코로나19 이후 증가하는 빈곤가구에 비해 한정적인 복지재정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사회복지분야 ‘고양이웃사랑’ 게시판에 접속해 안내된 큐알코드를 핸드폰 카메라로 찍으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기부신청서로 연결돼 최소 3천원부터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 영수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간편기부시스템 도입이 그간 기부 절차가 복잡해 기부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의 많은 참여를 이끌 것”이라며 적극적인 시민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 한-독 미래산업 협력포럼 참가
- 파주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240명 모집
- 김경일 파주시장,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 표현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