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실련 “국토부, 산정 공공주택지구 사업 철회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가 1만3000호 규모의 공공주택 공급 조성 등 내용이 담긴 산정지구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을 다시 추진하기로 한 데 대해 광주경실련이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오늘(4일) 성명서를 내고 산정지구 주민들과 광주광역시의 강력한 반대에도 국토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가 이번 사업을 조건부 가결했다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국토교통부가 1만3000호 규모의 공공주택 공급 조성 등 내용이 담긴 산정지구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을 다시 추진하기로 한 데 대해 광주경실련이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오늘(4일) 성명서를 내고 산정지구 주민들과 광주광역시의 강력한 반대에도 국토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가 이번 사업을 조건부 가결했다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광주경실련은 광주는 아파트 비중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도시로 이번 사업은 공급 과잉 현상을 보이고 있는 광주 주택정책에 혼란을 가중시킬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또 도시 외곽에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들어설 경우 도로개설과 교통대책 등에 많은 예산이 드는 것은 물론 구도심 활성화에도 지장을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호 기자 (kh@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출생 신고했더니 “명복을 빕니다”…김해시의 황당한 알림문자
- 대낮 뺑소니 사망자 낸 ‘만취 차량’ 압수…음주 대책 첫 사례
- 다음 주까지 선거법 협상 끝내자는 김진표…여야는 ‘동상이몽’
- [영상] “내가 지금 뭘 본 거지?”…중국 “세상 제일 빠른 고속철 운행 성공”
- [현장영상] 아들 학교 데려다주다가 빗길 교통사고…부자 모두 사망
- [현장영상] 중국산 ‘짝퉁담배’ 국산으로 둔갑…18만갑 밀수 일당 검거
- [오늘 이슈] “역전세난 막자”…임대인 대출 규제 완화 ‘DTI 60%’
- 운전연습하던 차량 바다로 추락…“브레이크 대신 엑셀 밟아”
- “내 전기차는 안전할까”…전기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 새 아파트 현관문에 둘러진 쇠파이프…이 아파트에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