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모스크바에 나타난 드론 5대…국제공항 이착륙 일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와 주변 지역에 4일(현지시간) 정체불명의 드론(무인기) 5대가 날아와 현지 공항 이착륙이 일시 중단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러시아 국영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성명을 내고 이날 새벽 모스크바와 주변부에 총 5대의 드론이 날아왔으나 4대는 격추하고 1대는 추락시켰다고 밝혔다.
스푸트니크 통신은 국방부 성명을 인용해 러시아 방공부대가 이날 모스크바 남서부 신도시 '노바야 모스크바' 지역에서 드론 4기를 격추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 국방부 "드론 4대 격추, 1대는 불시착시켜…사상자나 물적 피해는 없어"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와 주변 지역에 4일(현지시간) 정체불명의 드론(무인기) 5대가 날아와 현지 공항 이착륙이 일시 중단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러시아 국영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성명을 내고 이날 새벽 모스크바와 주변부에 총 5대의 드론이 날아왔으나 4대는 격추하고 1대는 추락시켰다고 밝혔다. 이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는 없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스푸트니크 통신은 국방부 성명을 인용해 러시아 방공부대가 이날 모스크바 남서부 신도시 '노바야 모스크바' 지역에서 드론 4기를 격추했다고 전했다.
방공부대는 모스크바주 오딘초보시에서도 드론 1기를 발견, 전파무기로 교란해 떨어트렸다.
타스 통신은 드론 잔해가 추락한 노바야 모스크바 발루예보 마을 인근에 비상대응 요원들이 출동했으나 현재까지 사상자나 심각한 물적 피해가 보고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러시아 연방항공교통국(Rosaviatsiya)은 이날 오전 5~8시 브누코보 국제공항 등 모스크바 인근 지역 공항들의 이착륙을 일시 제한했다.
현재는 공항 이용이 모두 재개됐다.
이러한 조처가 이날 모스크바 주변에서 드론이 격추된 사건과 관련이 있는지는 즉각적으로 확인되지 않고 있다.
현지 언론은 문제의 드론들이 어디에서 날아왔는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우크라이나군이나 러시아 내 친우크라이나 민병대가 날린 것일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러시아 외교부의 마리야 자하로바 대변인은 "민간 기반시설에 대한 드론 공격 시도는 우크라이나 정부의 또다른 테러 행위"라고 비난했다.
작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서는 작년 12월 서부 사라토프와 랴잔 주의 공군기지가 드론 공습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곳곳에서 비슷한 드론 공격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2일에는 러시아의 심장부인 모스크바 크렘린궁 상공에 드론 2대가 날아와 폭발한 데 이어 같은 달 30일 모스크바 주거지역에 대규모 드론 공격이 벌어졌고, 지난달 21일에도 모스크바 인근에서 드론 3대가 격추되는 일이 있었다. 강현철기자 hck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에 앉아서 돈 벌 사람 오세요"…고의 교통사고 16억 뜯어낸 일당
- "옆집 연예인 가족 소음 힘들어요"…아들 넷 정주리 거듭 사과
- ‘배꼽티’ 보도에 입맛 다신 류호정 “탈코르셋? 긴 머리 女에게 손가락질 하는 건…”
- 잠실 석촌호수 매직아일랜드 인근서 여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대출금리 언제내리나… 연말 대출옥죄기 가속폐달 밟는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