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증권(030610)이 내년 중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획득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교보증권은 향후 각 조직의 부서장 및 실무 책임자로 구성된 CCM 추진 협의체를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증권(030610)이 내년 중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획득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교보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교보증권은 향후 각 조직의 부서장 및 실무 책임자로 구성된 CCM 추진 협의체를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고객 중심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 피해 예방에 앞장설 방침이다. 회사 측은 연내 CCM 체계 구축을 완료해 내년 중 공정위 CCM 인증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교보증권은 이날 고객 관련 사안을 전담하는 최고고객책임자(CCO)에 김철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직무대행을 임명했다.
김 신임 CCO는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소비자 권익 증대를 위해 시스템을 다방면에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석기 교보증권 각자대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금융투자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CCM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위에서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정다은 기자 downr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 빗속 슬리퍼 신고 1km 쫓아 뺑소니범 잡은 영상 보니
- 아파트 지하주차장 점령한 골프 스윙男…'바닥 다 까더라'
- 지인 이름으로 프로포폴 상습 투약한 前 프로야구 선수 입건
- 남편에게 들키자…성매매하고선 '성폭행 당해' 거짓말한 40대 여성
- 압구정아파트 동 이름 '앙드레 시트로엥'? '허세 쩐다' 비판 폭주, 진실은?
- 블랙핑크, 美 코첼라→英 하이드 파크 헤드라이너…'케이팝 넘어 세계적 그룹'
- '역시 장사천재'…백종원, 아스파탐 뺀 '막걸리' 내놨다
- 조민 '처음엔 억울했지만 잘못 깨달아…면허취소 받아들일 것'
- '이게 무슨 냄새지?'…고속열차 안에서 밥솥에 밥 지은 중국인 부부
- 피프티 피프티 첫 심문기일 '신뢰관계 파탄 VS 배후 세력 있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