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발은 안녕하신가요...'레인 부츠 인기 속 발 건강 조심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신의 발은 안년하신가요.
1)레인부츠를 선택할 때는 평소 신발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것을 구입한다면 조금이라도 통풍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레인부츠 착용으로 발이 물에 젖는 것을 방지해 장마철 활용도가 높지만, 자칫 잘못하면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발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당신의 발은 안년하신가요. 장마가 시작되면서 장화 등 관련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무 소재로 만들어진 장화(레인부츠)는 방수기능에 다양한 디자인까지 갖추며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통기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최대의 단점으로 꼽힌다.
레인부츠와 같이 통풍이 어려운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면 신발 내부의 땀으로 인해 무좀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 특히 폭우에 젖은 레인부츠를 신고 귀가 후 그대로 방치하면 세균과 곰팡이의 온상이 될 수 있다.
이처럼 곰팡이 균에 의한 감염은 요즘 같은 여름철에 더욱 잦아지며, 높은 온도와 습한 환경 등이 원인이 되어 악화되기도 한다. 특히 발에 생기는 무좀이 오래되면 발톱까지 침범해 발톱 무좀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발톱 무좀이 겉으로 드러나면, 발톱이 두꺼워지고 노랗게 변해서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다. 또한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드는 내향성 발톱으로 변해 발가락 주변에 심한 염증을 일으킬 때도 있다.
만약, 발톱 무좀이 발견 되었다면 약물 복용과 함께 바르는 약도 동시에 사용해야 한다. 만약 간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질환이 있거나, 약 복용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레이저를 사용해서 무좀균을 없애는 치료도 있다. 열에 약한 곰팡이균에 열에너지를 조사해 주변 조직 손상 없이 손발톱무좀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 발 건강 지키는 레인부츠 활용법!
1)레인부츠를 선택할 때는 평소 신발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것을 구입한다면 조금이라도 통풍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레인부츠를 신을 때는 부츠에 맨살이 직접 닿지 않도록 땀 흡수력이 좋고 발목 길이가 긴 면양말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3)귀가 후 마른 수건으로 내부를 닦고, 신발 안에 신문지를 구겨 넣거나 제습제를 넣어 두면 습기와 악취제거에 효과적이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레인부츠 착용으로 발이 물에 젖는 것을 방지해 장마철 활용도가 높지만, 자칫 잘못하면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발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임 원장은 “가정에서 보관 중인 연고 등을 임의로 사용하면 증상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2차 감염 및 다른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조기에 병원에 방문해 피부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료와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전세' 해결 올인, 보증금 반환에 'DTI' 적용…"대출, 1.75억↑"
- 푸틴은 ‘암살’ 명령 내렸는데...프리고진은 왜 생존신고를 했나
- 승강기 6분 잡아놓고 배송, 욕설한 주민 밀쳐 사망 ‘집유’
- 무더워 문 열어뒀더니 웬 남자가 불쑥..폭염 노리는 범죄
- 군대서 괴롭힘 못 견디다 19세 나이에 동료들에 총격[그해 오늘]
- 한국 첫 임신 레즈비언 부부, 백인 정자 선택한 이유는
- 이삿짐 노린 할머니 강도단…전자기기 전선까지 싹 털었다
- "악취 나요" 신고에 출동해보니…초등생 덩그러니
- 박세리부터 김아림까지..US여자오픈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는 몇 명?
- "다이어트에 좋다"더니...방송 나온 '슈퍼푸드', 쇳가루 범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