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 선언한 리키 파울러 유럽 정복 선언…코브라 푸마 골프 투어트럭이 지원사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랜 슬럼프에서 탈출한 '오렌지 맨' 리키 파울러(35)가 골프의 본고장으로 향한다.
그는 골프위크 대학랭킹 3위, 세계 아마추어 골프랭킹 4위에 오른 벤 제임스와 계약한 것을 떠올리며 "코브라 푸마 골프는 세계적인 선수 후원, 유망 선수 발굴에 앞장섰다. 유망주인 제임스도 파울러처럼 세계적인 선수의 길을 걸을 것"이라며 "그 길에 우리의 새로운 투어 트럭이 항상 함께 할 것"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오랜 슬럼프에서 탈출한 ‘오렌지 맨’ 리키 파울러(35)가 골프의 본고장으로 향한다. 스코티시오픈과 디 오픈으로 이어지는 유럽 원정에서 다시 한번 트로피 사냥에 나선다.
파울러는 지난 3일(한국시간) 디트로이트 골프클럽에서 막을 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로켓 모기지 클래식(총상금 880만달러)에서 우승했다. 2019년 피닉스 오픈 우승 후 4년5개월여 만에 통산 6승째를 거뒀다.
그는 “올해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확실한 우승”이라며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투어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것이 추가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스코틀랜드와 영국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좋은 경기를 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그동안 스코틀랜드와 영국에서 어떻게 플레이했는지를 반추해 (좋은 흐름을) 이어갈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슬럼프에서 탈출한 비결로 “부진이 지속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알고 있다. 세계 최고 선수 중 한 명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우승도 많이 했다. 내 능력을 알고 있고 믿고 있다.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계속 시간을 투자해 훈련했다. 지난해 가을부터 긍정적인 결과가 보이기 시작했고, 자신감과 추진력이 생기기 시작한 것 같다”고 돌아봤다.
그의 재기에 힘을 보탠 곳이 후원사인 코브라 푸마 골프다. 코브라 푸마 골프는 계약 선수와 함께 신제품을 개발하고,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펼친다. 파울러의 캐디백에는 코브라 에어로젯 LS드라이버(로프트 9도)와 에어로젯 LS(로프트 14.5도), LTDx LS(로프트17.5도)로 우드를 채웠다. 아이언(4번~피칭웨지)은 킹투어아이언을 웨지는 킹포지드 웨지를 썼다.
특히 올해는 최첨단 투어트럭을 투입해 퍼포먼스 향상을 돕고 있다. 지난 5월 도입한 투어 트럭은 메인 아트리움, 작업장, 플레이어 라운지 등이 담겨있어 선수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 최신 장비를 갖추고 있다. 실제로 파울러는 투어 트럭 투입 이후 치른 US오픈에서 공동 5위에 올라 슬럼프 탈출을 알리더니 로켓 모기지 클래식 우승으로 재기를 선언했다.
파울러가 재기에 성공한 덕분에 신뢰를 얻기 시작한 투어 트럭은 DP월드 투어, 챌린지투어, 레이디스 유럽투어가 열리는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등 18개 국가에서 소속 선수를 지원한다.
코브라 푸마 골프 댄 래드 회장은 “리키 파울러의 우승은 코브라 푸마 골프의 기쁨이자 자부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골프위크 대학랭킹 3위, 세계 아마추어 골프랭킹 4위에 오른 벤 제임스와 계약한 것을 떠올리며 “코브라 푸마 골프는 세계적인 선수 후원, 유망 선수 발굴에 앞장섰다. 유망주인 제임스도 파울러처럼 세계적인 선수의 길을 걸을 것”이라며 “그 길에 우리의 새로운 투어 트럭이 항상 함께 할 것”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 밑이 한강이네” 김연아♥고우림 85억 신혼집 내부 공개 (프리한닥터)
- [단독] ‘Again 2002’, 한일월드컵 주역 박항서·안정환·김남일, 베트남으로 떠난다…·‘올드보이
- “열애설 사실 아냐” 한소희, 목과 쇄골에 나비-꽃 타투 가득 매혹적인 자태
- 법적 분쟁 중에도 상위 10%.. 구혜선, 성균관대 평점 평균 4.25 성적표 공개
- 곽민선 아나 “인터뷰 위해 사생활도 캐.. 뒷조사 하면 다 나온다” 탁재훈 긴장
- “피해금액 3억원”..서장훈, 전세사기꾼에 “눈에서 피눈물 날 거야” 경고(물어보살)
- 국제 포커 대회 우승한 장동민, 눈물겨운 판잣집 시절.. 정신적 트라우마까지 (짠당포)
- ‘전원일기’ 배우 박규채 별세…향년 85세
- 이경규 할아버지 되나? 결혼 3년차 이예림 ‘득남불’에 손얹고 기원포착
- 윤유선 “♥판사 남편, 격정 멜로신 전폭적으로 응원..시켜주면 감사합니다 하라고”(‘동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