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GRL GVNG’ MV공개...총괄 프로듀서 재이콥스가 밝힌 수화 안무 삽입 배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XG(엑스지)가 'GRL GVNG'의 뮤직비디오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XG는 지난 30일 선공개곡 'GRL GVNG'(걸 갱)의 뮤직비디오와 추가 콘셉트 포토를 공개, 예상을 뛰어넘은 고퀄리티를 보여줬다.
데뷔 후 첫 미니앨범을 예고한 XG는 선공개곡 'GRL GVNG'(걸 갱)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XG(엑스지)가 ‘GRL GVNG’의 뮤직비디오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XG는 지난 30일 선공개곡 ‘GRL GVNG’(걸 갱)의 뮤직비디오와 추가 콘셉트 포토를 공개, 예상을 뛰어넘은 고퀄리티를 보여줬다. 이번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XG의 컴백을 애타게 기다려온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호응이 뜨겁다.
‘GRL GVNG’은 첫 미니앨범에 수록될 선공개곡으로, XG의 팬클럽 ALPHAZ(알파즈)의 마스코트인 늑대의 하울링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이렌 소리와 미니멀한 트랩 비트 위에 멤버들의 엣지있는 래핑과 몽환적인 보컬이 매력적으로 돋보이는 곡이다.
거대한 우주선의 등장과 함께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XG가 우주에서 이 세상에 도래했음을 암시하며 본격적인 XG 시대의 서막을 알린다.
초월적인 비주얼은 새로운 인류의 탄생을 상징하는데, 기존의 틀을 깨고 XG만의 장르를 선보이고자 하는 강한 아이덴티티를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 속 수화를 접목시킨 안무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XGALX 대표이자 총괄프로듀서 JAKOPS(사이먼)는 “청각장애인 분들이 진동을 통해 음악을 느끼고 즐긴다는 것을 듣고 굉장히 인상 깊게 남아있었다”며 “GRL GVNG은 XG의 아이덴티티가 오롯이 담긴 곡이다.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강한 베이스로 진동이 많이 느껴지는 곡이라 시각적으로도 전달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수화를 퍼포먼스에 녹이게 됐다”고 직접 수화 안무 삽입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수화가 왜곡되거나 변질되지 않도록 노력했다. 조심스럽지만 순수한 도전이었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과 공감을 전하고 싶었다“ 며 세심하고도 진실된 마음을 전해 특별함을 더하기도 했다.
매력 넘치는 신보와 더불어 ‘KCON JAPAN 2023’(케이콘 재팬 2023)과 뉴욕 초대형 음악 페스티벌 ‘Head In The Clouds New York Music&Arts Festival’(이하 ‘HITC’) 무대까지 휩쓸었던 XG의 다음 행보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데뷔 후 첫 미니앨범을 예고한 XG는 선공개곡 ‘GRL GVNG’(걸 갱)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조이 화보, 꿀 피부에+상큼한 여신 미소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이미주, 이번에도 단속 필요한 아찔+손바닥만 한 의상 [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르세라핌, 8월 투어 시작...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서 포문 연다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손태진 기부, 저소득층 어르신 위해 1억 원 전달...훈훈한 행보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박형식, ‘아시아 탑 어워즈 2023’ 최우수 연기상 수상 “기쁘고 영광”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민주 ″왜곡 기소내용 의존한 정치판결″…당 차원 대응 검토
- 한일 정상 ″북한군 파병에 강한 우려″…셔틀외교 지속
- 여론조사 조작·산단 선정 개입…산적한 의혹 수사 속도
- 순식간에 연기 번져 창문에서 ″살려달라″ 비명…아찔했던 순간
- '마사지' 간판 걸고 11년간 성매매…불법 성매매 업주 등 14명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