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내달 31일까지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올 하반기부터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 자료 개발·보급 등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희망을 열어가는 부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과정 전문가 인력풀 구축을 통해 내년부터 초등학교부터 연차적으로 적용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지원, 학교(교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 자발·협력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임유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가 나와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방향과 주요 개정 사항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새 교육과정 톺아보기’를 통해 참가자들 간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적용에 따른 주요 쟁점 사항, 현장 실행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하윤수 교육감은 “올 하반기부터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 자료 개발·보급 등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희망을 열어가는 부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덱스 전세사기 고백 “‘뻥전세’ 피해자, 보증보험은 가입”
- 에이핑크 초롱‧보미‧남주‧하영, 자두힙 레깅스 자태 [화보]
- 손지창, 성추행 갑질 고백…건강 적신호로 수술 앞둬 (동상이몽2)
- [단독] ‘대세’ 임지연,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출연
- ‘두 번 이혼’ 이지현 “행복? 연애+결혼 안 하면 돼”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