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는 자라서 상위 10% 논란의 아이콘이 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아이는 자라서 상위 10% 우등생, 혹은 논란의 아이콘이 됩니다."
배우 구혜선이 대학 성적표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구혜선은 성적표는 물론 유치원 졸업사진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이 아이는 자라서 상위 10% 우등생, 혹은 논란의 아이콘이 됩니다."
배우 구혜선이 대학 성적표를 공개했다. 구혜선은 3일 자신의 SNS에 "학교를 졸업하기 위한 조건인 3품제(사회봉사 57시간,해외학습60시간,비교과 90시간(특허 출원))를 모두 인증하였는데요. 평점 평균 4.25로 학부 상위 10%(학과 5%)안에 들어가게 되어 조금 더 노력을하면 올해 목표인 최우수 졸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러가지 어려운 일들로 멘탈이 흔들리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정신 단단히 챙겨 최우수 졸업을 하겠습니다...! 필승!"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와 함께 구혜선은 성적표는 물론 유치원 졸업사진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구혜선은 유달리 투명한 피부에 큰 눈, 오똑한 콧날까지. 어린 시절 이미 완성형 미모를 갖춘 모습이다.
구혜선은 인터넷 5대 얼짱으로 유명세를 타다 2002년 정식으로 데뷔했다. '논스톱5' 출연을 시작으로 '서동요' '열아홉 순정' '왕과 나' '꽃보다 남자' 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 화가, 영화 감독 등으로 활동하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블러드'를 통해 연을 맺은 안재현과 2016년 결혼했다 2019년 이혼하면서 논란의 아이콘이 됐다. 이혼 과정에서 안재현의 외도를 주장하는 등 가정사를 수차례 폭로하고 거짓말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기 때문. 안재현과는 이혼 조정을 통해 관계를 정리했으나 구혜선은 전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이하 HB)와의 법적분쟁을 이어가고 있다.
구혜선은 HB가 안재현의 입장에서만 업무를 처리했다는 불만을 토로하며 2019년 9월 전속계약해지를 통보했고, 2020년 4월 20일 HB에 전속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는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판정에 따라 손해배상금 3500만원을 지급했다. 구혜선은 추가 판정을 신청했으나 2020년 기각됐고, 2021년 4월 16일 대법원에서 위 판정이 최종 승인 확정됐다.
이에 구혜선은 2020년 2월 18일 HB에 자신이 출연했던 유튜브 영상물 12편에 대한 광고 수익 등을 지급하라며 서울중앙지법에 1억 700여만원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구혜선이 아닌 HB가 콘텐츠 운영 주체로 보여진다며 소송을 기각했다.
구혜선은 이에 불복하며 항소를 제기했고 드라마 및 유튜브 출연료가 미지급 돼 3억원이 훌쩍 넘는 손실을 홀로 감당하는 등 마음 고생을 했고, HB가 자신을 괴롭혀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HB는 구혜선의 전속계약 관련 분쟁 및 허위주장 등으로 재산적 정신적 피해를 심각하게 입고 있으며 출연료 미지급이나 갑질 횡포 또한 사실이 아니라고 맞섰다. 이와 함께 강력한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42살’ 이인혜 “임신 했어요!”..♥치과의사와 결혼 11개월 만에 기쁜 소식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어깨뼈 기형' 윤현숙 당뇨도 심각 "살려고 시작한 걷기 7개월..내 몸에 많은 변화"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