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연구산업 기업에 혁신 성장 사다리 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4일 대전 오노마호텔 회의실에서 한국연구산업협회와 '시험·분석 기업에 KBSI 연구장비 이전 지원을 위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연구장비의 무상 양여 등 KBSI의 지원사항 △시험·분석 기업의 선정 및 활용실적 관리를 위한 협회의 역할 △공동활용계획에 따라 장비를 운용해야 하는 시험·분석 기업의 의무 등에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4일 대전 오노마호텔 회의실에서 한국연구산업협회와 ‘시험·분석 기업에 KBSI 연구장비 이전 지원을 위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과기정통부가 지난해 발표한 ‘제1차 연구산업 진흥 기본계획(2022~2026)’ 이행을 위한 연구산업 유관기관간 공조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연구장비 이전 협약을 추진함으로써 연구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양 기관은 △연구장비의 무상 양여 등 KBSI의 지원사항 △시험·분석 기업의 선정 및 활용실적 관리를 위한 협회의 역할 △공동활용계획에 따라 장비를 운용해야 하는 시험·분석 기업의 의무 등에 합의했다.
협약 후 이전이 결정된 장비는 연내로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NFEC)의 ’나눔장비 이전지원사업‘을 통해 시험·분석 기업에 이전된다. KBSI는 장비의 이전 후에도 공동활용 계획에 따라 원활한 운영을 위한 교육, 컨설팅 등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KBSI 양성광 원장은 “기초지원연이 보유한 첨단연구장비와 분석과학 노하우를 활용, 연구산업 기업들이 기술혁신의 핵심 기반인 연구장비를 확충하고 분석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정부출연연이 연구산업 기업의 혁신 성장을 견인하는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