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측 "하반기 예정작 '웰컴투 삼달리', 조용필 노래를 배경"

정빛 2023. 7. 4. 1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이 하반기 라인업을 소개했다.

SLL 박준서 제작총괄은 4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SLL 콘텐트 성과 및 하반기 라인업 공개하는 자리에서 "'웰컴 투 삼달리'에 조용필 노래가 실린다"라고 했다.

이 중 '웰컴투 삼달리'에 조용필 노래가 실릴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박 제작총괄은 "'웰컴 투 삼달리'는 조용필 노래를 배경으로 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LL 박준서 제작총괄. 사진 제공=SLL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이 하반기 라인업을 소개했다.

SLL 박준서 제작총괄은 4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SLL 콘텐트 성과 및 하반기 라인업 공개하는 자리에서 "'웰컴 투 삼달리'에 조용필 노래가 실린다"라고 했다.

'부부의 세게', '스카이 캐슬', '이태원 클라쓰' 등으로 히트작을 낸 SLL은 최근 '재벌집 막내아들'을 시작으로 '대행사', '닥터 차정숙', '나쁜 엄마', '킹더랜드' 등까지 연달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OTT 플랫폼과의 협력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수리남', 티빙 '몸값', 디즈니+ '카지노' 등으로 전 세계 시청자도 사로잡은 바다.

이어 하반기에도 15편 이상의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준서 제작총괄은 "JTBC를 통해서는 '이 연애는 불가항력, '힘쎈여자 강남순', '웰컴 투 삼달리', '힙하게', '싱어게인3'을 선보이고, ENA에서 '악인전기'가 방영될 예정이다"고 했다.

이 중 '웰컴투 삼달리'에 조용필 노래가 실릴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JTBC 새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극본 권혜주, 연출 차영훈)는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 '용필'과 다르게, 개천을 떠나 멋들어지게 승천했던 용 '삼달'이 어느 날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숨을 고르는 이야기를 그린다. 어른이 돼도 여전히 여리고 미숙한 인물들의 인생에 주어진 힐링 타임이 시청자들에게도 정답고 포근한 정(情)과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지창욱과 신혜선이 캐스팅돼 관심을 높이고 있다.

박 제작총괄은 "'웰컴 투 삼달리'는 조용필 노래를 배경으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OTT 플랫폼을 통한 라인업에 대해서는 "넷플릭스 '발레리나', 'D.P. 2',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티빙 '크리임씬 리턴즈', 티빙 아마존 프라임 '이재, 곧 죽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더 서머 아이 턴 프리티2'가 나온다"고 예고했다.

하반기 라인업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박 제작총괄은 "재밌고 대중적인 드라마를 지향해서 만들어 나가는 데 중점적으로 생각한다. 어디가서 우울하면 jtbc 드라마 보세요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기분 좋고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드라마를 중점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