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Ent, 이준영·한채영 소속 제이플랙스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레이드 Ent)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K콘텐츠 사업 확장에 나선다.
4일 블레이드 Ent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와 가수가 소속되어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레이드 Ent)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K콘텐츠 사업 확장에 나선다.
4일 블레이드 Ent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와 가수가 소속되어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제이플랙스는 2021년 설립된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영화, 드라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약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준영, 고창석, 한상진, 남우현, 한채영, 박지아, 권소현, 김강민, 김홍경, 박정우, 이상경, 천동빈, 허정희 등 다수의 아티스트를 영입하면서 매니지먼트에서 두각을 보이며 사업을 확장해왔다.
제이플랙스 인수 소식을 알린 블레이드 Ent는 최근 영화·드라마 제작 투자 전문기업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를 인수했으며, 엔터파트너즈와 손잡고 인공지능(AI) 엔터테인먼트에 기반 기술을 제공할 자회사 ‘블레이드AI'를 설립하는 등 K콘텐츠를 대표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는 앞서 영화 '청년경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증인' '기적' 등에 이어 드라마 KBS '순정복서' 티빙 '러닝메이트'가 방송을 앞두고 있고, 엔터파트너즈 역시 스튜디오더블랙을 인수하며 드라마 사업으로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제이플랙스까지 합류하며 블레이드 Ent의 새로운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수의 배우 라인업을 갖춘 제이플랙스 인수로 더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구축하여 계열사 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I,드라마·영화 제작, 매니지먼트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할 것"라고 밝혔다.
블레이드 Ent는 ▲엔터테인먼트 ▲광고 ▲영상 콘텐츠 제작 ▲공연 ▲투자·배급 ▲영화·드라마 제작 ▲스포츠 마케팅 ▲레저 ▲지적재산권 ▲AI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
- "삼성전자 이사회, 연내 10조원 자사주 소각..밸류업 결의해야"
- 평창휴게소 주차 차량서 화재…부사관 일가족이 진화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 이어 상가 보유…시세차익만 678억
- 트럼프, UFC 경기장에 깜짝 등장해 2만 관객 환호
- 20대 5명 중 2명 "결혼 안해도 출산 가능"
- 책무구조도 제출 무색…우리은행 또 금융사고
- LG전자·협력사, 위기 대응 위해 맞손…"경각심 갖고 혁신 속도"
- LG그룹 7개 계열사, 지난해 탄소 425만 톤 규모 감축
- 20대 여성 따라다니며 "성매매" 요구한 60대에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