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SW공인시험소 국제표준규격 시험기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가전에 탑재하는 소프트웨어(SW)의 기능과 신뢰성을 분석·평가하는 데 있어 세계적 수준의 공신력을 갖췄음을 인정받았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가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산하에 운영 중인 SW공인시험소는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가전 SW 기능안전 지정시험기관(Appointed Lab.)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가전에 탑재하는 소프트웨어(SW)의 기능과 신뢰성을 분석·평가하는 데 있어 세계적 수준의 공신력을 갖췄음을 인정받았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가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산하에 운영 중인 SW공인시험소는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가전 SW 기능안전 지정시험기관(Appointed Lab.)으로 인증을 받았다. TUV 라인란드로부터 가전 SW 기능안전 분야 지정시험기관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향후 새롭게 개발하는 다양한 스마트가전의 SW 안전 요구사항과 기능의 설계 평가를 국제표준규격 기반 시험을 거쳐 자체적으로 분석·평가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뛰어난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는 LG 생활가전의 제품 경쟁력에 가전 SW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까지 더하며 가전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전 사업 영역에서 SW 역량을 결합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자체 운영하는 시험기관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돼 전사적 SW 역량 강화에도 더욱 속도가 날 전망이다.
LG전자 SW공인시험소는 지난해 6월에도 TUV 라인란드로부터 자동차 SW의 기능안전 지정시험기관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또 이에 앞서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자동차 SW 기능안전, 전기·전자제품 SW 기능안전 및 품질측정 테스트의 공인시험자격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으로 SW 품질 분야에서 대외적 공신력을 높여가고 있다.
박인성 LG전자 CTO 부문 SW센터장(전무)은 "SW 품질 및 공신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며 LG전자 제품과 서비스의 SW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빚 69억 청산’ 이상민, 파주→서울 용산으로 이사
- 손지창, 80억대 CEO인데…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 고민정 “왜 다들 내 지역구만…추미애, 한동훈, 오신환까지”
- “동부전선서 바그너 용병 2만1000명 사살”
- 금괴 4만㎏ 밀반출했다가 벌금만 6천억원...헌재, “지나치게 가혹하다고 볼 수 없어”
- 조민 다음달 또 소송 시작…“고려대 입학 취소 처분은 부당”
- 89세 톱가수, 29살 연하와 네번째 결혼…“다시 한번 사랑찾아”
- “돈없는데 여친은 보고싶어서”…인천~천안 택시타고 13만원 먹튀 10대 검거
- 이마엔 반창고·턱엔 멍… 문재인 전 대통령 무슨일?
- 조응천 “추미애, 장관 앉혀준 文까지 불쏘시개로…도의에 어긋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