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 ‘청주여기’ 앱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 '청주여기'가 3일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북도, 청주시가 공동추진한 '2022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으로 구축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청주 관광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3일 스마트관광도시 출범식에서 '청주여기' 서비스를 개시하고 향후 2년간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주시를 스마트관광도시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스마트관광 서비스 '청주여기' 앱은 통합관광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북도, 청주시가 공동추진한 ‘2022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으로 구축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청주 관광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3일 스마트관광도시 출범식에서 ‘청주여기’ 서비스를 개시하고 향후 2년간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주시를 스마트관광도시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스마트관광 서비스 ‘청주여기’ 앱은 통합관광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먼저 앱을 통해 여행 전에는 청주 대표명소 VR 랜선투어 및 맞춤형 여행추천을 받을 수 있고, MZ 세대를 겨냥한 재미있는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여행 중에는 실시간 관광정보를 찾으면서, 해당 명소의 과거 모습을 스토리텔링 기반 AR로 즐길 수 있다. 식당, 카페, 공방 체험, 교통편 등을 앱에서 편리하게 예약·결제할 수 있으며, 길찾기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여행 후에는 사진앨범인 ‘디지로그북’을 제작해 ‘여행자센터’에 보관하거나 다른 여행자들과 공유가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지창, 성추행 갑질 고백…건강 적신호로 수술 앞둬 (동상이몽2)
- 에이핑크 초롱‧보미‧남주‧하영, 자두힙 레깅스 자태 [화보]
- ‘두 번 이혼’ 이지현 “행복? 연애+결혼 안 하면 돼”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차예련, 불륜녀 김희재와 한집살이…의미심장 미소 (행복배틀)
- 기 죽은 김종국, 근육도 작아 보여…윤성빈에게 敗 “통쾌” (런닝맨)[TV종합]
- 김나정 “묶인 채 알 수 없는 이유로 마약 강제 투약”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제가 남친?”, 주병진♥신혜선 데이트 오늘 공개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