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로컬푸드 직매장 개쟝 2달만에 큰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시는 지난 4월 20일부터 운영한 로컬푸드 직매장이 2개월 만에 누적매출 4억 6600만원, 누적 방문객수 3만 881명, 소비자 회원 5383명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한 매장 이용객은"그동안 구미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었는데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장하고 상시운영해서 언제든지 믿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구미시는 지난 4월 20일부터 운영한 로컬푸드 직매장이 2개월 만에 누적매출 4억 6600만원, 누적 방문객수 3만 881명, 소비자 회원 5383명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같은 실적은 타지역에서 로컬푸드직매장이 자리 잡는데 2~3년이 소요된 것과 비교되는 성과다.
한 매장 이용객은“그동안 구미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었는데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장하고 상시운영해서 언제든지 믿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라고 했다.
로컬푸드란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지역에서 소비하는 새로운 트랜드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는 지역농산물을 지칭한다.
앞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은 단순히 농산물만 파는 곳이 아닌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소비자와 농업인이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
- '경차는 좀'…캐스퍼 외면하고 외제차·대형차 사는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