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20여년 기술지원 총 집약한 '챗봇서비스' 출시

고종민 2023. 7. 4.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UI/UX 개발 플랫폼 1위 기업 투비소프트가 4일부터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챗봇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챗봇서비스는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채팅창 형태로 운영된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고객 문의사항에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챗봇서비스를 갖췄다"며 "투비소프트 고객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선보여 기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챗봇서비스 출시로 365일 24시간 고객대응체계 완성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국내 UI/UX 개발 플랫폼 1위 기업 투비소프트가 4일부터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챗봇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투비소프트가 4일부터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챗봇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투비소프트]

챗봇서비스는 20여 년간 투비소프트가 쌓아온 기술지원 자산과 경험을 집약했다.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강화된 체계다.

챗봇서비스는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채팅창 형태로 운영된다. 제품별·항목별 카테고리를 체계적인 트리 구조로 설계한 형태로 FAQ와 같이 자주 나오는 사용자 질문에 즉시 응답할 수 있는 구조로 됐다. 또한 챗봇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기존 입력된 데이터 수천 건 말고도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쌓아가는 방식으로 답변한다.

챗봇은 UI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투비소프트 고객지원 웹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있는 챗봇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이 열려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채팅창에 ▲제품 문의 ▲제품TIP ▲자주하는 질문 ▲교육 ▲헬프데스크 메뉴가 나타난다. 각 메뉴는 제품·서비스·문의 유형에 따라 나눠 아래 항목으로 이동하며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사용자가 문의사항을 입력창에 직접 입력하면 질문과 연관 있는 항목을 보여주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고객 문의사항에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챗봇서비스를 갖췄다"며 "투비소프트 고객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선보여 기쁘다"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