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한국의집과 협업…궁중 디저트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의집과 손잡고 궁중 디저트 2종(꿀약과·마들렌)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전통 다과가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만큼, 전통 방식 그대로 수제로 만든 꿀약과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들렌 상품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한국의집과 협업처럼, 앞으로도 이종 업종 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협업 맛집'의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이마트24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의집과 손잡고 궁중 디저트 2종(꿀약과·마들렌)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한국의집 프리미엄 궁중 다과 브랜드 ‘고호재’의 전통 다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꿀약과는 전통방식 그대로 손으로 만든 제품이다. 겹겹이 층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꿀을 입혀 쫀득한 식감과 단맛을 더했다. 마들렌 세트는 레몬·초콜릿 마들렌이 한 개씩 들어있는 상품이다.
이번 제품에는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 소속의 자폐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덕수궁의 모습을 담았다. 덕수궁 우표 씰스티커 8종을 랜덤으로 1개씩 동봉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자폐 디자이너를 지원하는 데 쓸 계획이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아임e 이천쌀로 만든 미니약과’의 올해 1~5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이상 신장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젊은층 사이에서 전통 다과가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만큼, 전통 방식 그대로 수제로 만든 꿀약과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들렌 상품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한국의집과 협업처럼, 앞으로도 이종 업종 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협업 맛집’의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고 전했다.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지창·오연수 “중학교 선후배 사이…6년 간 비밀 연애”
- 블랙핑크, 세 번째 16억뷰 MV 탄생…데뷔곡 ‘붐바야’도 고지 밟았다
- 이시언, ‘나혼산’ 하차한 진짜 이유...“ 연기 해도 예능만 기억”
- 이준호·임윤아 "열애설 사실무근, 워낙 친한 사이"
- '160만 구독' 곽튜브 "외교부서 오라고 한다? 대답은"...前 재외공관 막내 '친정' 간 사연
- 피프티 피프티 사태 점입가경…“워너가 바이아웃 200억 원 제안” vs “독단적 논의 없었다
- 기안84, 인도 현지인 다 됐네… 기차역 바닥에 누워 쿨쿨
- "애인인척 성관계" 황의조 사생활유출女 주장…전문가 "불법 아냐"
- “황의조에 불법행위 있었다? 출국금지 당했을 것” 전문가 분석
- BTS 정국, 장마철 우산을 함께 쓰고픈 스타 1위 뽑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