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이어 짜파게티 소스도 나왔다···3조 바라보는 소스 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심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는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넣어 '짜파게티' 특유의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심이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선보인 가장 큰 이유는 국내 소스 시장의 성장세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가 '모디슈머' 레시피의 대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짜파게티 만능소스로 풍성한 홈쿡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는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넣어 '짜파게티' 특유의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볶음밥과 떡볶이, 어묵무침, 진미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페트 용기에 담아 캠핑 등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농심이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선보인 가장 큰 이유는 국내 소스 시장의 성장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19년 1조 3700억 원이었던 국내 소스시장 규모는 지난해 2조 3000억 원까지 증가했고, 올해 3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펜데믹에 집밥족이 늘면서 요리에 사용하는 소스 매출도 덩달아 뛴 것으로 분석된다. 삼양식품 '불닭 소스', 팔도 '비빔면 소스' 등 인기 라면을 소스로 구현한 제품이 나온 것도 소스 시장의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가 '모디슈머' 레시피의 대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짜파게티 만능소스로 풍성한 홈쿡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
- '경차는 좀'…캐스퍼 외면하고 외제차·대형차 사는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