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이해하고 최적화 답변"…'AI 도트 2.0'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MS 원드라이브 내 다양한 파일을 이해하고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AI(인공지능) 고도화를 실현했다고 4일 밝혔다.
사용자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PPT), PDF 등 원하는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하면 AI 도트가 최신 상태의 모든 파일과 업무 메시지를 취합해 가장 적합한 답변을 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드·엑셀·PPT·PDF파일 이해·답변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교육·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MS 원드라이브 내 다양한 파일을 이해하고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AI(인공지능) 고도화를 실현했다고 4일 밝혔다.
사용자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PPT), PDF 등 원하는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하면 AI 도트가 최신 상태의 모든 파일과 업무 메시지를 취합해 가장 적합한 답변을 준다. 여기에 답변의 출처를 함께 제공해 사용자가 신뢰도에 대해 직접적인 판단이 가능하다.
AI 도트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다. 업로드한 기존 자료와 실시간 질의응답 데이터까지 방대한 자료를 분석해 가장 알맞은 자료를 찾아 자동으로 답한다. 질의응답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AI가 해결하는 질문의 비율도 높아진다.
AI 도트는 업무 중 정보 탐색 시간도 단축한다. 임직원의 질문에 맞춰 필요한 자료를 알아서 가져와 정보 검색에 소모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준다.
이번 AI 고도화는 팀즈, MS 365를 사용하는 기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팀즈에 올린 파일이 실시간으로 원드라이브에 축적되는데 AI가 해당 파일을 모두 취합해 실시간으로 답변하기 때문이다.
클라썸은 AI 고도화를 기념해 고객 신청자를 선정해 올해 말까지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클라썸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클라썸 홈페이지에서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클라썸 이채린 대표는 "이번 고도화는 오프라인에서 휘발되고 회사 메신저, 메일 등에 분산되는 업무 소통을 끌어내 한곳에 통합하는 클라썸만의 특·장점에 AI 기술력을 더한 결과물"이라며 "챗GPT 등장 이후 AI를 잘 활용하는 것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된 상황에서 신뢰도 높은 사내 데이터 확충뿐만 아니라 활용까지 돕는 올인원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