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도 AI가 만든다"···HS애드, 네이버와 마케팅 솔루션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으로 광고를 만드는 서비스가 연내 등장할 예정이다.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는 컨설팅기업 커니코리아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의 AI 개발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한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4일 밝혔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HS애드가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를 학습한 생성형 AI 솔루션이 마케팅 업계의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연내 1차 개발이 목표
인공지능(AI)으로 광고를 만드는 서비스가 연내 등장할 예정이다.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는 컨설팅기업 커니코리아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의 AI 개발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한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4일 밝혔다.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은 HS애드의 전문가들이 그동안 만든 콘텐츠를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학습한 후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게 된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별도의 코딩 없이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개발도구다.
HS애드는 이 솔루션을 기존 고객사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생산성 향상에 활용할 뿐 아니라 일반 기업 대상 구독형 서비스로도 제공해 별도의 수익 모델화 할 계획이다.
박애리 HS애드 대표는 "AI가 광고회사가 가진 창의적 사고의 힘을 더욱 빛나고 강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HS애드가 AI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비즈니스의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HS애드가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를 학습한 생성형 AI 솔루션이 마케팅 업계의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