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 절약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안병덕 코오롱 부회장의 지명을 받아 최근 서울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옷차림인 쿨비즈 룩을 착용하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함 회장은 "이번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간편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지구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하나금융이 일조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안병덕 코오롱 부회장의 지명을 받아 최근 서울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옷차림인 쿨비즈 룩을 착용하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 공식 SNS를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박종복 SC제일은행장과 윤홍근 제너시스BBQ회장을 추천했다.
함 회장은 “이번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간편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지구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하나금융이 일조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새 모델로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발탁했다. 회사 측은 “안유진 특유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회에 전파하는 금융그룹과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안유진은 하나금융의 해외여행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의 CF ‘단 하나뿐인 여행’편으로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매출 10억 CEO 테이, ‘오픈전쟁’ MC 발탁 [공식]
- ‘두 번 이혼’ 이지현 “행복? 연애+결혼 안 하면 돼”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차예련, 불륜녀 김희재와 한집살이…의미심장 미소 (행복배틀)
- 기 죽은 김종국, 근육도 작아 보여…윤성빈에게 敗 “통쾌” (런닝맨)[TV종합]
- 황의조, 자필 입장문 발표 “불법 행동 없었다-선처 NO”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