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 물류비↓’ G마켓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픽업'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픽업해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보관하는 입고 대행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일픽업은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다.
앞으로는 G마켓 판매관리서비스(ESM+)에서 스마일픽업 서비스를 신청하면 시스템 내에서 이용 가능 지역인지를 확인해 자동으로 가입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일 픽업·적치, 택배 대비 70% 저렴
신청 절차 리뉴얼 및 판매자 혜택 강화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픽업해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보관하는 입고 대행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G마켓은 신청 방법을 간소화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밀크런’이었던 기존 서비스명은 ‘스마일픽업’으로 변경했다.
스마일픽업은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다. 전담 운송차량과 기사는 판매자의 상품을 직접 받아 동탄물류센터에 보관한다.
G마켓에 따르면 이용 요금은 일반 택배 대비 최대 72% 저렴하다. 거리와 지역, 무게에 관계없이 5가지 상자 크기별 요금을 일괄 적용한다. 입고 신청일 당일 픽업·센터 적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서비스 신청 방법도 간소화했다. 앞으로는 G마켓 판매관리서비스(ESM+)에서 스마일픽업 서비스를 신청하면 시스템 내에서 이용 가능 지역인지를 확인해 자동으로 가입된다. 스마일픽업은 서울 전 지역과 인천, 경기 일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리뉴얼과 함께 판매자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신규 가입자에게 할인권을 제공하고 기존 밀크런 이용 고객에게는 캐시백 혜택을 준다.
이동현 G마켓 풀필먼트서비스기획팀 매니저는 “판매자의 재고 수량과 소진 속도에 따라 특정 상품군은 물류회사를 통해 직접 상품을 가져오는 게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
- '경차는 좀'…캐스퍼 외면하고 외제차·대형차 사는 한국
- '반려견이 날 구해줄까'…'황당 실험' 40대 여성 급류에 휩쓸려 실종
- 생후 19개월 아기 바닥에 '쿵'…어린이집 원장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