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생 성장진단평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5일 319개 초등학교에서, 오는 12일에는 138개 중학교에서 '2023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를 실시한다.
올해는 문제 출제부터 사전 평가, 후속지원까지 체계적 준비를 거쳐 실제 학생들의 학력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평가 참여율은 지난해보다 늘었다.
지난해에는 자유학년제 운영에 따라 중학교 1학년 학생은 평가에서 제외됐지만 올해부터는 자유학기제로 재편됨에 따라 중 1학년도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참여율 급증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5일 319개 초등학교에서, 오는 12일에는 138개 중학교에서 '2023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를 실시한다.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문제 출제부터 사전 평가, 후속지원까지 체계적 준비를 거쳐 실제 학생들의 학력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평가 참여율은 지난해보다 늘었다. 지난해 전체 대상 학교의 60.2%가 접수했으나 올해는 89.61% 학교가 참여의사를 밝혔다. 당초 신 교육감이 구상했던 전수 평가는 아니지만 대다수의 학교가 평가에 참여, 자체적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번 평가 대상은 초등 4~6학년과 중학교 1~3학년이며 국어, 영어(초등 4학년은 제외), 수학 등 세 과목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지난해에는 자유학년제 운영에 따라 중학교 1학년 학생은 평가에서 제외됐지만 올해부터는 자유학기제로 재편됨에 따라 중 1학년도 포함됐다.
7월 평가 이후에는 각 학생별 분석 자료가 제공된다.
맞춤형 보조교재 제공과 기초 학력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평가에서 일정 기준에 미도달한 학생은 2학기에 보정지도 등을 받은 후 12월에 한 번 더 향상도 측정을 위한 평가를 받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 2세 낮잠 이불 빼앗은 교사…'훈육이다 vs 학대다' 법원 판단은?
- 출생신고 했는데 "명복 빕니다"…부모 가슴에 대못 박은 황당톡
- 태평양 한가운데서 요동친 비행기…"머리 부딪히고 떨어지고"
- 이혼 전 낳은 아이라서…가정폭력 현장서 '두 살배기' 발견
- 8년 전 실종된男 가족 품으로…"피 묻은 채 발견, 학대 정황"
- 중국 찾는 美옐런 재무…'디리스킹·방첩법' 뛰어넘을까?
- '윤핵관 순혈주의' 깨지나…최경환‧이준석의 노림수
- '상승세' 이어가는 현대차…기아는 60년만에 '최대 실적'
- 올해 2학기 학자금대출 금리 1.7%로 동결…5일부터 신청접수
- '진퇴양난' 아이스크림…정부 누르고 원유가 오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