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유학생에게 3만원 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9월 북미 지역의 새학기 시즌을 맞아 유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유학 생활에 힘이 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 중 카카오뱅크를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또는 연장 지정한 모든 유학생 고객이다.
이번 이벤트의 경우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중에서도 유학생 자격으로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9월 북미 지역의 새학기 시즌을 맞아 유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유학 생활에 힘이 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 중 카카오뱅크를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또는 연장 지정한 모든 유학생 고객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들을 대상으로 3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외국환은행을 지정해 거래하도록 한 제도다. 현행법에서는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미화 5000달러를 초과해 송금하거나 해외체재자·해외이주비 송금 등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한 거래항목을 규정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지급'과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등 총 두 가지 거래항목에 대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거래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의 경우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중에서도 유학생 자격으로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앱 화면에서 '해외체재비 송금(유학생)' 항목으로 신청하는 고객이다.
유학생은 학문 또는 기술을 연구할 목적으로 6개월 이상 해외에 머무는 고객으로, 공무 및 기술연구 목적인 체재자와 구분된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유학생 본인 또는 대리인(부모, 자녀, 배우자)이 모바일 앱을 통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등록 및 변경 신청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해외체재비 송금(유학생) 목적으로 한 번에 5001달러 이상 송금을 완료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명의 고객에게는 각각 10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순서와 상관없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또는 5001달러 이상 송금 등 미션 수행과 함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벤트 혜택 제공일은 오는 9월 12일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장학금에 당첨된 고객의 경우 9월 11일까지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제세공과금(제공금액의 22%)은 당첨자 부담이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저렴한 송금 비용과 편의성에 힘입어 2017년 출시 이후 지난 6월 말까지 누적 송금건수 28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새학기를 맞이한 유학생 고객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으로 유학생활에 필요한 비용을 안전하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어떻게 생각해?"…보름 만에 답변한 TSMC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음악 실력에 인맥 관리까지…1조원 '테일러 스위프트'의 성공 비결
- [단독] "다 문 닫을 판"…위기의 버스터미널 살리기 나섰다
- "수익률 독보적 1위"…2600억 '뭉칫돈' 몰려든 곳이
- 45년간 한 번도 고장 안 났다…'벽걸이 에어컨' 기증한 노부부
- 권은비, 워터밤 여신 됐다…비키니 퍼포먼스에 '역주행'까지
- 곽튜브 "방송 수입, 유튜브 못 넘어"…'세계 기사식당'에 출연한 이유 [종합]
- "물 뚝뚝 떨어지는데 지하철 탑승"…'흠뻑쇼' 관객 민폐 논란
- "임신한 레즈비언 역겹다"는 맘카페 글에 "저도 맘인데…"
- 목줄 풀린 핏불에 공격 당한 진돗개·견주…"간신히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