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2022 ESG 보고서'…"건강한 식문화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달 30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밖에도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하는 사회 등 3대 ESG 전략 방향과 각 전략을 바탕으로 전개한 활동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CJ프레시웨이가 지난달 30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이번 ESG 보고서에 '이중 중대성' 평가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외부 환경, 사회적 요인이 기업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분석하는 평가 방식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고려해 총 6가지 ESG 중대 이슈를 선정하고 각 항목별 실천 현황을 공개했으며, 이번 평가에서 '건강한 식문화 조성', '책임 있는 원재료 사용' 등을 신규 이슈로 선정했다.
올해는 특히 'ESG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통해 중대 이슈와 연계한 주요 활동 성과를 자세히 소개한 점이 눈에 띈다. 이해관계자를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식문화 교육, 지속가능 상품 확대, 지자체 연계 자원순환 활동 등이 대표적이다. CJ프레시웨이는 중대 이슈에 기반한 활동을 지속 관리, 실행함으로써 ESG 경영 체계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하는 사회 등 3대 ESG 전략 방향과 각 전략을 바탕으로 전개한 활동을 설명했다.
전은숙 CJ프레시웨이 ESG 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한 해 동안 ESG 위원회의 역할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지속가능경영의 추진력을 높이고자 ESG 위원회에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의 참여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CJ프레시웨이가 ESG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정희용 의원 "북한 GPS 전파 교란 7000건 넘어"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