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채 비중 늘리고 분산투자"...SC제일은행 하반기 투자 이렇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제일은행이 하반기 투자 전략으로 국공채 비중을 확대하고 분산을 통한 다각화로 포트폴리오의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SC제일은행은 4일 '2023년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SC제일은행은 이런 시기일수록 시장의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는 'C.A.L.M' 전략을 활용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더불어 더욱 균형잡힌 투자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이 하반기 투자 전략으로 국공채 비중을 확대하고 분산을 통한 다각화로 포트폴리오의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SC제일은행은 4일 '2023년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SC제일은행과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투자 전략 전문가들은 보고서를 통해 2023년의 하반기 핵심 투자 테마를 'C.A.L.M: 시장에 머무는 힘(Keep CALM and carry on)'으로 제시했다.
상반기 금융시장의 경우 추가 긴축 불확실성, 미국 중소형 은행들의 파산 이슈 등으로 단기간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기도 했지만, 주요국의 견조한 경제지표 및 기술주 주도의 성장 기대를 바탕으로 양호한 흐름을 이어갔다.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금융시장에는 연초부터 이어진 주식시장의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낙관론과 함께 심각한 경기침체 진입을 바라보는 비관적인 시나리오가 공존하고 있다.SC제일은행은 이런 시기일수록 시장의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는 'C.A.L.M' 전략을 활용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더불어 더욱 균형잡힌 투자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부 투자 전략으로는 △포트폴리오 내 우량 국공채 비중 확대 및 주식 핵심 보유를 통해 시장이 주는 기회를 확보하고 △집중 투자가 아닌 분산을 통한 다각화로 포트폴리오의 기반을 강화하며 △아시아 주식 및 채권의 상대적 가치가 부각될 가능성에 관심을 가질 것 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단기적인 기회를 모색하는 관점에서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사친 밤바니 SC제일은행 자산관리부문장(전무)은 "C.A.L.M전략으로 균형잡힌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올 하반기에도 성공적인 투자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에 앉아서 돈 벌 사람 오세요"…고의 교통사고 16억 뜯어낸 일당
- "옆집 연예인 가족 소음 힘들어요"…아들 넷 정주리 거듭 사과
- ‘배꼽티’ 보도에 입맛 다신 류호정 “탈코르셋? 긴 머리 女에게 손가락질 하는 건…”
- 잠실 석촌호수 매직아일랜드 인근서 여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