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마, 수면제 '파마독세핀정' 2개 함량 식약처 품목 허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문의약품 제조 기업 한국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파마독세핀정' 3밀리그램, 6밀리그램 2개 함량에 대해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파마의 파마독세핀정은 독세핀염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비향정신성 수면제다.
이번 품목 허가로 파마독세핀정이 추가되면서 회사는 불면증 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했다.
회사는 파마독세핀정의 9월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전문의약품 제조 기업 한국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파마독세핀정' 3밀리그램, 6밀리그램 2개 함량에 대해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파마의 파마독세핀정은 독세핀염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비향정신성 수면제다. 기존의 향정신성 약물이 가진 내성과 부작용 대비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향정신성 수면제들은 금단증상, 의존성, 기억장애, 오남용, 내성 등의 문제점이 있었으나 독세핀은 이러한 부작용을 줄여 진정 수면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불면증 환자에게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졸피뎀이 4주 이상 처방이 금지되는 단기 치료제인 반면, 독세핀은 삼환계 항우울제로 수면유지가 어려운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이다.
기존 한국파마가 판매하고 있는 불면증 치료제로는 △파마주석산졸피뎀정(졸피뎀타르타르산염) △ 파마에스조피클론정 3개 함량 등이 있다. 이번 품목 허가로 파마독세핀정이 추가되면서 회사는 불면증 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했다.
회사는 파마독세핀정의 9월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
- [지스타 2024]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장르·플랫폼 경계 허문 韓 게임
- '미워도 다시 한번'…개미들 급락장서 삼성전자 2조 담았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이달 분양
- CJ올리브영,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교육프로그램 대상' 수상
- 롯데월드타워·몰, 크리스마스 맞아 '샤롯데 빌리지'로 변신
-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시밀러 유럽 추가 출시 가능해져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
- "삼성전자 이사회, 연내 10조원 자사주 소각..밸류업 결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