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갈륨 등 수출 금지…희귀광물 '무기화'에 희토류 대체株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의 방중 일정을 앞두고 고성능 반도체와 전기차 등에 쓰이는 중요 광물인 갈륨과 게르마늄에 대한 수출 제한조치를 하자 희토류 대체 관련주들이 강세다.
중국이 미국을 위협할 무기로 희귀 광물 공급망을 내세우면서 희토류 대체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중국은 전 세계 희토류 생산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화전자는 현대모비스와 페라이트 코어를 공동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희토류 대체 관련주로 분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중국이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의 방중 일정을 앞두고 고성능 반도체와 전기차 등에 쓰이는 중요 광물인 갈륨과 게르마늄에 대한 수출 제한조치를 하자 희토류 대체 관련주들이 강세다.
앞서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는 성명을 통해 8월 1일부터 갈륨과 게르마늄을 수출 통제한다고 발표했다.
중국이 미국을 위협할 무기로 희귀 광물 공급망을 내세우면서 희토류 대체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는 모양새다. 향후 중국이 희귀 광물에 대한 수출 금지가 확대 적용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은 전 세계 희토류 생산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화전자는 현대모비스와 페라이트 코어를 공동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희토류 대체 관련주로 분류된다. 유니온머티리얼은 자동차 전장용 및 가전용 모터의 소재인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동대출' 연체율 20% 육박…새마을금고 부실 공포
- 진돗개 견주, 목줄 풀린 핏불과 혈투 “겨우 살려냈다”
- 같은 아파트인데 10억 차이나는 조망권, 분양가는 같았다
- 군대서 괴롭힘 못 견디다 19세 나이에 동료들에 총격[그해 오늘]
- 한국 첫 임신 레즈비언 부부, 백인 정자 선택한 이유는
- “결혼식 내일인데 드레스 못 준다고” 웨딩업체 먹튀 날벼락
- ‘부산촌놈’ 이시언, ‘나혼산’ 하차 이유 “예능으로만 기억돼 속상”
- 박세리부터 김아림까지..US여자오픈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는 몇 명?
- "다이어트에 좋다"더니...방송 나온 '슈퍼푸드', 쇳가루 범벅
- 택배차량 훔쳐 음주운전…연쇄 추돌사고 낸 ‘말년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