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 푹 빠진 삼성TV···소비자가 뽑은 '최고 혁신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호주 유력 소비자 조사기관이 선정한 '최고 혁신상' 2관왕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호주 소비자 조사기관 '캔스타 블루'는 이날 삼성전자의 2023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가전 부문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가 호주 유력 소비자 조사기관이 선정한 ‘최고 혁신상’ 2관왕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호주 소비자 조사기관 ‘캔스타 블루’는 이날 삼성전자의 2023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가전 부문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4’는 스마트 기기 분야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올해 캔스타 블루 어워드에서 2개 이상 부문의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은 삼성전자 뿐이다.
캔스타 블루는 삼성전자 TV에 대해 “뛰어난 화질과 음질을 갖췄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주 시장 대화면 TV 경험 확대를 이끌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최고 품질의 TV를 즐길 수 있도록 끊임 없이 혁신을 지속하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고 소개했다.
갤럭시 Z 플립4에 대해서는 “폴더블 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것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앞과 뒤, 프레임의 색상까지 개인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궁극적인 맞충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2010년 설립된 캔스타 블루는 호주인이 가장 신뢰하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다. 매년 현지 18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고 혁신 제품, 소비자 만족도, 신뢰 있는 브랜드 등을 조사해 발표한다.
제레미 시니어 삼성전자 호주법인 상무는 “호주인들에게 개인의 필요와 열정, 경험에 따라 개인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제공하는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2023년 신제품은 뛰어난 화질과 몰입감 있는 사운드뿐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 향상된 연결성과 여러 기본 탑재 앱을 통해 호주인들에게 차원이 다른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생신고 6일만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시청에서 온 '황당 문자'
- "친자식 아껴줄 때" 돌싱녀, '행복한 재혼' 조건 2위···그럼 1위는?
- '고려대 입학취소 부당하다'…조민, 다음달 10일 재판 돌입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푸틴, '반역자'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새 주인은 30세 연하 여친?
- '한국 건보 본전 뽑자' 중국인…실비보험까지 '꿀꺽' 무슨 일?
- '열매좀 주워줘…우리집 가서 씻자' 초등생 유인 80대 남성 전에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